HOME 여행
서울 남산이 K-콘텐츠 놀이터로… 서울특별시관광협회 ‘서울관광 ON Festa’ 11월 14일 개최
  • 이영석 기자
  • 업데이트2025-11-11 10:12:01
K-콘텐츠 성장 힘입어 서울관광 열기 ‘ON’
참여하고, 체험하고, 즐기는 시민형 관광축제..
 
누구나 참여 가능
K-POP·K-뷰티·전통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서울관광 매력 확산
 
 
서울특별시관광협회(회장 조태숙)는 오는 1114(), 남산 팔각정 광장에서
서울관광 ON Festa(SEOUL TOURISM ON FESTA)’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K-콘텐츠와 관광을 결합한 시민참여형 축제로, 서울을 찾은 내·외국인 관광객과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도심형 체험 페스티벌이다.
 
이번 페스티벌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된 K-콘텐츠 열풍을 서울관광 활성화의 기회로 삼아, 한류와 관광이 결합된 ‘K-콘텐츠 관광 축제로 발전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한류 팬들의 대표성지로 자리잡은 남산을 무대로, 서울의 랜드마크 관광자원과 K-POP·K-뷰티·전통·퓨전 공연이 어우러진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
 
1) 서울관광 핫스팟 전시 & 체험부스
-서울 대표 관광지 소개 및 체험존 운영
-K-뷰티 메이크업 체험, 자수 매듭팔찌 만들기, K-콘텐츠 코스프레 체험
-스탬프 투어 및 선물 제공(선착순)
2) 시민참여형 K-POP 커버댄스 & K-뷰티 클래스
-글로벌 팬과 함께하는 K-POP 커버댄스 레슨 및 단체 군무
-트렌디 메이크업 시연 & 뷰티 클래스
3) 전통·퓨전·K-POP 공연 라인업
-전통·퓨전 공연과 재즈 기반 K-뮤직· K-POP 커버 플레이 등
글로벌 관람객이 함께 즐기는 다채로운 무대
 
행사는 오후 2시부터 부대 프로그램이 시작되며, 공식행사 및 공연은 4시부터 7시까지 진행된다.
행사장에는 LED 백월 무대, 체험형 플리마켓 부스, 쉼터존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돼 있다. 
 
조태숙 서울특별시관광협회장은 서울은 전 세계 K-콘텐츠 팬들이 찾는 세계적 관광도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서울관광 ON Festa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이 주인공이 되는 참여형 축제를 선보이고, 한류와 관광이 상생하는 글로벌 문화관광 생태계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협회는 관광산업 현장의 목소리를 기반으로 관광기업과 시민, 글로벌 관광객이 함께 성장하는 지속가능한 관광 생태계를 구축하고, 서울 관광 경쟁력 강화를 위한 민관 협력 플랫폼 역할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