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관광청, 2017 MICE 로드쇼 개최
말레이시아 관광청, 2017 MICE 로드쇼 개최
  • 이채현 기자
  • 승인 2017.03.13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말레이시아 관광청은 지난 3월8일 말레이시아 MICE 전문기관인 말레이시아 전시 컨벤션 뷰로(이하 MyCEB)와 함께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말레이시아 관광 활성화와 MICE 유치 확대를 위한 MICE 로드쇼를 개최했다.

다툭 줄케플리 하지 샤리프 MyCEB 대표를 비롯, 말레이시아 현지의 MICE 관계자들이 방한한 이번 행사에서는 각 기업 및 여행사 MICE 담당자를 초청해 2017년 개선된 MICE 지원 프로그램 ‘말레이시아 트윈 딜 XP(Malaysia Twin Deal XP, 이하 MTD XP)’을 처음 공개했다.또 그 동안의 MICE 그룹 유치 성과를 축하하며 작년 MICE 그룹 유치 상위 두 팀에 대한 수여식도 진행했다.

이날 다툭 줄케플리 MyCEB 대표는 기자들과의 간담회에서 “TWD XP의 XP는 Experience(경험)의 약자다”며 “독특한 경험을 할 수 있는 문화 체험 요소들에 주력해 마케팅 활동을 펼칠 생각이다”고 말했다. 또 “올해 말 말레이시아에서 가장 큰 컨벤션 센터가 설립될 예정이고 그밖에도 다양한 인프라 구축을 통해 수용력을 키우려 노력하고 있다. 싱가폴이나 홍콩 같은 지역보다 MICE 산업에 늦게 참여하기는 10개년 프로그램을 통해 2020년 까지 MICE 선진국으로 발돋움 하는 게 목표다”고 말했다.

사이드 무하질 자말루릴 말레이시아 관광청 소장역시 질의응답 시간을 갖으며 “말레이시아는 올해 ‘아세안 방문의 해’를 맞으며 한-아세안 센터 등 여러 방면으로 협력을 추진하고 있기도 하다”며 “작년 총 44만 명 이상의 한국관광객이 말레이시아로 유치됐으며 이중 MICE 그룹을 통해 2만 명 이상이 방문했다. 앞으로도 메가 팸투어 등을 통해 장점을 부각시켜 홍보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