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터뷰
'먹GO! 달리GO! 쇼핑하GO!' 4월의 괌, 쓰리고를 외치다벤 퍼거슨 괌 스포츠 이벤트 총괄 인터뷰

한국인 관광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괌’의 4월은 축제로 가득하다. 특히 괌의 대표 축제인 ‘유나이티드 괌 마라톤 대회’가 한 달 앞으로 성큼 다가왔다. 남태평양의 아름다운 섬, 괌 특유의 문화가 녹아 들어간 스포츠 축제는 달리기 그 이상의 즐거움을 느끼기에 충분하다.

매년 4000여명 정도가 참여하는 괌 마라톤 대회는 현지인들은 물론 외국인들에게 더 특별한 축제이다. 특히 이번 마라톤 대회에는 보다 업그레이드 된 이벤트와 행사가 준비 돼 있어 더욱 특별한 경험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이에 지난 9일 방한한 벤 퍼거슨 괌 스포츠 이벤트 총괄자를 만나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민다엽 기자 mdy@ktnbm.co.kr

벤 퍼거슨 괌 스포츠 이벤트 총괄

Q. 괌마라톤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A. 유나이티드 괌 마라톤 대회는 괌 최초로 국제육상경기연맹으로부터 공식 인증을 받은 명실공히 괌 최대의 마라톤 행사이다. 대회는 이파오 비치를 시작으로 아름다운 괌 해변과 관광명소를 두루 돌아 볼 수 있는 코스로, 5km, 10km, 하프마라톤과 풀마라톤으로 나뉘어 동호회, 가족, 친구 단위 등 누구나 즐겁게 참가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하나투어와 괌 정부 관광청과 함께 애틀란타 올림픽 은메달 리스트인 이봉주 선수를 초청해 일반인과 함께 하는 이색 여행도 준비했다. 이 밖에도 국내 주요 여행사에서 마련한 다양한 옵션의 패키지 상품을 유나이티드 괌 마라톤 한국 홈페이지에서 비교해 볼 수 있다. 또한 평소 마라톤에 관심이 있는 국내 연예인들도 초청되어 대회에 참여할 예정이다.

Q. 올해가 더 특별한 이유는?

올해에는 괌에서 2017 엑스포가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대회 이틀 전인 4월7일, 8일 진행되는 엑스포를 시작으로 그 화려한 막을 열 예정이다. 올해는 ‘HAFA ADAI’ (환대라는 의미의 괌 언어) 엑스포라는 이름 아래 작년보다 더 깊은 환영의 메시지를 담은 이벤트로 진정한 차모로 문화를 느끼게 해줄 예정이다. 이 엑스포는 참가자뿐 아니라 괌 관광객을 비롯한 괌 현지 주민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페스티벌이다. 이 곳에서는 참가자 대회 패킷 수령은 물론 대회 소개, 엔터테인먼트, 전통 문화체험, 스폰서 부스, 마라톤 기념품 샾 등을 운영해 방문객들에게 보다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엑스포장 외부에도 푸드코트를 설치해 다양한 로컬 푸드를 맛 볼 수 있게 준비할 예정이다.

Q. 작년과 달라진 점은?

올해부터는 더 이상 신발끈에 묶는 형태의 타이밍 칩이 사용되지 않는다. 대신 타이밍칩이 배번표에 삽입돼 있어 대회를 마치고 피니시 라인을 통과한 완주자가 바로 그 자리에서 완주증을 발급 받을 수 있게 된다. 한편, 온라인으로 수료증을 확인하거나 인쇄하고자 할 경우, 작년과 같이 유나이티드 괌 마라톤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 및 인쇄 가능하도록 추후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Q. 이번 괌 마라톤에 진행될 새로운 프로모션은?

A. 올해는 괌 마라톤 여행을 더욱 풍요롭게 해줄 ‘EAT, RUN, SHOP’ 프로모션이 새롭게 준비 됐다. 4월3일~16일까지 적용되는 이 프로모션은 마라톤 참가자 전원에게 해당되며, 괌에 위치한 25개 이상의 유명 레스토랑 및 쇼핑 업체와의 제휴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혜택을 받고자 하는 참가자는 대회 신청 서류 및 배번표 등 참가등록을 증명할 자료를 소지하면 된다. 이밖에도 애프터레이스 이벤트에서는 바비큐 비치 파티가 열릴 예정이다. 로컬 음식을 비롯해 가슴 시리게 찬란한 에메랄드 빛 바다를 바라보며 마실 수 있는 시원한 맥주도 무료로 제공돼 대회 후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시켜줄 힐링 장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마지막으로 유나이티드 괌 마라톤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피니쉬라인인 이파오 비치에 와이파이존을 마련할 예정이다. 대회의 모든 순간을 기억하고 싶은 참가자들, 특히 해외에서 참가한 분들을 위해 준비한 서비스로, 최고급 DOCOMO 와이파이 시스템이 설치될 예정이다. 화려한 스타트 라인부터 피니쉬 라인, 애프터 레이스 파티가 열리는 바닷가 등에서 사진 및 영상을 찍어 본인 SNS에 올리거나 대회 참가자들끼리 서로의 순간을 공유할 수 있어 보다 생생한 대회 기록을 간직할 수 있을 것이다.

 

‘유나이티드 괌 마라톤 2017’

일시:2017년 4월9일 일요일

위치: 괌 이파오 비치

내용: 5km, 10km, 하프마라톤과 풀마라톤

주관: 비영리사단법인 괌 스포츠 이벤트

타이틀스폰서: 유나이티드 에어라인

골드스폰서: 괌 정부관광청, PIC괌

 

민다엽 기자  mdy@ktnbm.co.kr

<저작권자 © 한국관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민다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