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 ‘웨이하이’에서 품격 골프 즐기다.
청정 ‘웨이하이’에서 품격 골프 즐기다.
  • 신정아 기자
  • 승인 2017.03.20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진관광, 항공사·일정·가격별 상품 출시

한진관광이 4계절 내내 국내 골퍼에게 인기가 많은 중국 산둥반도의 웨이하이(이하 위해) 골프여행 상품을 2회에 걸쳐 소개한다.

산둥반도 끝자락에 위치한 위해는 UN에 의해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10대 도시로 맑은 공기와 청정바다를 자랑한다. 인천공항에서 항공편으로 1시간이면 도착할 수 있어 부담 없이 다녀올 수 있다. 한진관광의 위해 골프상품은 항공사에 따라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매일 출발 가능하며 기본 2박3일 및 3박4일 일정으로, 일 18홀~36홀 라운딩하며 호텔 또한 4성급~5성급으로 다양하게 이용 가능하다. 상품구성은 실속 3박4일 29만9000원부터 품격 2박3일 89만9000원까지 다양해 원하는 대로 선택이 가능하다.

 

웨이하이 골프장 소개

웨이하이포인트 컨트리클럽

골프코스 : 18홀 / 72파 / 6,344야드

웨이하이 포인트는 금호아시아나그룹의 레저부문 계열사인 금호리조트가 운영하는 골프리조트로, 1년간 심혈을 기울여 코스 리모델링과 부대시설 신축 및 재정비해 오픈했다. 18홀 규모의 골프 코스 설계는 미국 Golf Plan사가 맡았으며, 클럽하우스와 호텔 Wing 등 부대시설 설계는 힐튼 남해 리조트 설계로 유명한 SKM 건축사무소의 켄 민성진씨가 맡았다. 시원하게 펼쳐진 바다, 푸른 하늘과 우거진 수림, 세계가 인정한 청정 도시의 맑고 청명한 기운까지, 위해가 간직한 아름다움과 건강함을 고스란히 끌어안고 태어난 웨이하이 포인트 오션사이드 호텔&골프 리조트는 바쁜 현대인들에게 새로운 휴식을 제공한다. 드넓은 바다 한가운데에서 라운딩하는 듯한 시 사이드 골프의 묘미를 느끼고 싶다면, 웨이하이 포인트로 떠나라.

 

스톤베이 컨트리클럽

골프코스 : 36홀/ 144파/ 아리랑코스 7,311야드, 스톤베이 코스 7,204야드

위해에서 웨이하이 포인트 골프장 다음으로 좋다는 평을 가지고 있는 스톤베이골프장은 아리앙 코스 18홀과 석도 코스 18홀로 구성돼 있다. 아리랑코스는 평탄하게 보이지만 급경사와 기복이 일정하지 않고 절묘한 계책이 숨겨져 있는 코스며, 잔디는 한지형 양잔디다. 특히 벙커의 모래를 말레이시아에서 수입해 부드럽다. 아리랑코스는 회원제로 운영됐으나 지금은 일반인도 예약할 수 있다. 스톤베이 코스의 기본 스타일은 여성스럽고 부드러움이 특징으로 사계절 푸른 잔디로 넉넉한 페어웨이에 다이나믹하고 리듬있는 코스가 특징이다. 참고로, 현재 아리랑 회원제 코스는 공사 중으로 라운딩이 불가한 상태다.

 

호당가 골프장

골프코스: 36홀-해운(海韻)코스 18홀 Par 72/ 7,207 Yards,운곡(雲谷)코스 18홀 par 71/ 7,168 Yards

호당가 골프장은 바다를 향해 탁 트이게 설계돼 유명하다. 총 18홀에 전장 7207야드 규모이며 페어웨이가 넓어 시원한 느낌을 준다. 그러나 벙커, 워터해저드, 연못 등이 곳곳에 자리하고 있어 방심하면 실수하기 쉬우니 긴장감을 늦추지 말고 차근차근하게 세심한 전략을 구사해야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다. 아웃코스 9홀, 인코스 9홀로 나뉘어 조성됐다. 아웃코스에는 그린 바로 앞에 워터해저드가 조성돼 3번 홀이 긴장감을 더욱 느끼게 하고 바람의 방향과 강도가 수시로 바뀌는 8번 홀이 더욱 압박을 가한다. 좀 더 세밀한 플레이 전략이 요구된다. 인코스는 대부분 워터해저드를 끼고 있는 도그렉 홀로 구성되었기에 더욱 신중한 자세로 플레이에 임해야 한다. 인코스에서는 벙커를 피하는 것이 최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