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터뷰
억겁의 시간이 만든 판타지, 카파도키아파리 읠듸즈 터키 카파도키아 위르귑 시 시장

 

환상적인 하늘과 기암괴석, 하늘과 땅 사이를 일제히 날아오르는 수십 개의 열기구. 터키의 카파도키아는 이 풍경 하나만으로 꼭 가봐야 할 도시다. 300만 년 전 4000미터의 화산이 폭발하면서 인근 수백 km 지역으로 흘러간 마그마가 오랜 시간 동안 홍수나 비바람에 깎이면서 만들어진 카파도키아는 지구상 최고의 자연예술품 그 자체다. 특히 그곳에 있는 지하도시는 세계 8대 불가사의에 들 정도로 신비로운 모습을 보이고 있다. 터키 카파도키아 위르귑시의 파리 읠듸즈 시장을 만났다.

 

파리 읠듸즈 카파도키아 위르귑 시장(左)과 무자페르 부육바쉬 스톤파크투어 사장(右)

Q. 카파도키아의 매력 어떤 것이 있나?

A. 카파도키아는 자연, 역사, 레저 무엇이든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요정의 굴뚝이라 불리는 ‘기암괴석’부터 화산과 시간이 만들어낸 다양한 모양의 계곡 등 아름다운 자연 경관이 있다. 예부터 동서양을 잇는 위치 때문에 다양한 문화가 공존한다는 점에서 역사, 문화 적으로 즐길 거리도 풍부하다. 로마의 박해를 피해 건너온 기독교인들이 지어놓은 수많은 교회와 수도원 들이 그 대표적인 예다.

즐길 수 있는 레저도 많다. 지프차로 즐기는 사파리, 사륜 바이크, 승마, 산악자전거 같은 액티비티는 물론 가족과 지역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쿠킹 클래스도 있다. 보통 연 15~18만 명의 관광객이 환상적인 풍경을 담아내기 위해 이곳을 찾는다.

 

Q. 열기구 투어가 유명하다

A. 열기구 투어는 카파도키아를 한눈에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약 1시간 동안 진행되며 착륙 후에는 샴페인 세례와 함께 수료증도 주어진다. 낮 시간은 비행하기 너무 덥기 때문에 아침에 운항한다. 기본적으로 운항은 일 년 내내 가능하다. 열기구 안에서 바라보는 카파도키아는 정말 별세계다. 계절마다 다른 모습을 즐길 수 있는데 봄, 여름, 가을도 좋지만 온 세상이 하얗게 변하는 겨울도 정말 아름답다.

 

Q. 허니무너를 위한 이벤트도 있다고

A. 특성상 FIT가 많고 허니문을 오는 사람은 비교적 적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젊은 커플들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이곳에서 결혼하는 허니무너들에게 특별한 이벤트를 하고 있다. 매년 봄·가을인 5~6월과 9~10월에 하늘 위에서 결혼식을 여는 이들을 위해 열기구 위에서 내가 직접 서약서를 읽어주고 있다.

 

Q. 다가오는 행사는?

A. 9월에 열리는 포도축제가 있다. 카파도키아는 와인이 유명한데 이곳에서 생산되는 와인은 무려 21종류나 된다. 포도축제 때는 농림부에서 포도주 맛 콘테스트를 열어 평가 순위를 매긴 후 순위권 내에 들면 농기계 등을 지급하기도 한다. 그밖에 포도로 만드는 각종 디저트 등도 소개된다. 카파도키아엔 그밖에 즐길거리가 많다. 진정한 터키 문화를 즐기고 싶다면 직접 현지 여행사를 이용해 보는 것도 추천한다.

 

이채현 기자  ych@ktnbm.co.kr

<저작권자 © 한국관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채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