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이슈
한국관광신문 창간 7주년 기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축사
  • 한국관광신문 한국관광신문
  • 승인 2017.07.18 16:37
  • 댓글 0

한국관광신문의 창간 7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창간 이후 관광, 항공, 마이스, 레저 등 업계의 새로운 소식과 동향, 여행지 정보, 정부 정책 등을 다양하게 다루고, 업계의 발전을 위한 평가와 조언을 아끼지 않은 한국관광신문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 동안 관광은 산업적 측면에서 한국경제에 많은 기여를 했습니다. 관광산업 규모는 70조원에 이르며, 2016년도에 1,724만 명의 외래 관광객이 우리나라를 찾았습니다. 국가 관광 경쟁력은 세계 19위로 올라갔습니다. 저성장시대에서 관광산업은 소비를 활성화하고, 다양한 일자리를 창출하는 대표적인 서비스산업입니다. 더불어 여행은 국민들의 삶의 활력소로 휴식과 재충전을 가능하게 합니다.

 

새 정부에서는 국민들의 관광복지 향상과 국내관광 활성화에 중점을 두고 관광정책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국민들이 여행을 더 많이 가고 편안하게 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할 것입니다. 국민들이 국내여행을 통해 더 큰 만족감을 얻을 수 있도록, 수용태세를 개선하고, 지역 관광의 수준을 높일 것입니다. 이와 함께 방한 관광시장을 다변화하고 개별 관광객들이 어려움없이 여행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겠습니다.

 

한국관광신문이 앞으로 변함없이 우리 관광산업의 성장과 발전에 동행하며 칭찬과 격려와 비판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관광 분야의 대표 신문으로 성장해나가기를 기원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한국관광신문 한국관광신문  webmaster@ktnbm.co.kr

<저작권자 © 한국관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관광신문 한국관광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