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
일본여행의 色다른 짜릿함 ‘보트 레이스 후쿠오카’짜릿한 승부욕 자극 / 보트 레이스 후쿠오카
  • 한국관광신문 한국관광신문
  • 승인 2017.07.31 08:33
  • 댓글 0

참관+점심 ‘무료’

일석이조 보트레이스

평소 자주 이용하는 동선에서 벗어나 옆 동네만 가도 새로움을 느낄 때가 있다.

하물며 마음먹고 떠나는 여행은 말할 것도 없을 것이다. 더 많은 것을 보고 느끼기 위해, 계속해서 새로운 것들을 찾아 나선다. 올해 일본을 방문하는 여행객들은 급속도로 성장했다. 수 많은 여행객들이 일본으로 여행을 떠나는 만큼, 일본관광 일정에도 새로운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최근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일본의 레저 스포츠 ‘보트 레이스’는 짜릿한 스피드와 승부욕을 자극하는 보트 경기로 일본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에게도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특히 한국인 방문객들 사이에서도 입소문을 통해 퍼지고 있는 ‘보트레이스 후쿠오카’는 정형화 된 일본여행에 새로운 포인트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일본사무소 김대현 기자

카지노가 아직 허가되지 않은 일본에서는 일종의 돈을 걸고 즐길 수 있는 오락 또는 레저 스포츠가 상당히 발달 돼 있다.

특히 그중에서도 가장 인기있는 레저 스포츠 중 하나가 바로 경정(競艇), 즉 ‘보트레이스’다.

그렇기 때문에 일본 전국에는 경정을 즐길 수 있는 보트레이스 장소가 많이 존재하고 있으며, 외국인들의 수요도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그 중에서도 가장 눈길을 끄는 곳은 후쿠오카에 있는 곳은 ‘보트레이스 후쿠오카’.

이 곳은 외국인들이 와서 보트레이스도 관전 할 수 있으며, 직접 돈을 걸고 레이스를 체험해 볼 수도 있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특히 삼면이 멋진 통유리로 장식된 ‘ROKU’라 불리는 특별 관람시설은 마치 옥외에 있는 듯 한 개방감으로 눈앞에서 바로 보트레이스를 관전 할 수 있으며 관전하는 동안 다양한 음료 및 식사도 즐길 수 있다. 또한 다국어로 대응이 가능한 티켓 발권기에서는 외국인들도 직접 보트 레이스를 체험 해 볼 수 있어, 앞으로 상당한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보트레이스 후쿠오카에서는 외국인 단체 최소 20명 이상이 관전을 하러 올 경우, 점심식사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오픈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어 관심이 뜨겁다. 20명 이상의 단체일 경우, 맛있는 벤토도 즐기면서 직접 보트레이스도 체험 해 볼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가질 수 있기 때문에 한국의 여행사 및 랜드사들이 관심을 가져볼 만한 일정이라 생각된다.

이에 보트레이스 후쿠오카 관계자는 “한국시장은 매우 중요한 시장으로 한국인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도 계획 중에 있다”며 “늘 같은 코스의 식상한 패키지상품에 새로운 일정으로 보트레이스 관전을 포함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현재 고객들의 반응도 매우 좋은 만큼 업계 관계자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보트레이스 후쿠오카’는 한국인들을 위한 한국어 팜플렛을 마련하고 있으며, 해당 관람일정은 입장부터 퇴장까지 약 2~3시간 정도 소요된다.

ROKU 시설개요

▲장소:후쿠오카 현 후쿠오카시 츄우오 구나의 와츠 1가 30번 7, 지상 2층

▲좌석수:54석 

▲정원:90 

▲43인치 모니터:10대

▲자동발권기:2대(휠체어대응1대) 

▲ 문의 및 상담

구로카루 프로젝트 담당: 오사토상  

메일:a.osato@glocalpj.com 

전화번호:092-738-6565(일본어만 응대 가능)

한국관광신문 한국관광신문  webmaster@ktnbm.co.kr

<저작권자 © 한국관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관광신문 한국관광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