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틴 아메리카의 골프 수도’
‘라틴 아메리카의 골프 수도’
  • 신동민 기자
  • 승인 2017.08.28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스 카보스, 멕시코 골프 관광 컨벤션 개최

로스 카보스, 멕시코 골프 관광 컨벤션 개최

10월29일부터 11월4일까지 맞춤식 일정으로

글로벌 골프컨설팅 협회(IAGTO)는 올 가을 로스 카보스(Los Cabos)에서 ‘제2회 멕시코 골프 관광 컨벤션’을 개최한다. 이상적인 기후와 훌륭한 편의시설로 유명한 세계적인 골프 코스에서 골프 바이어 및 공급 업체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스페인, 아일랜드, 포르투갈, 터키, 튀니지에서 성공적으로 컨벤션을 마쳤던 IAGTO는 현재 61개국 636명의 전문 아웃 바운드 골프 투어 운영 업체를 회원사로 보유하고 있다. 이 중 31개국 134개의 홀세일러들은 멕시코 골프 상품을 홍보하고 판매하고 있으며 다수가 미국과 캐나다에 위치하고 있는 판매사로서, 로스 카보스의 중요한 시장이기도 하다.

참고로 IAGTO는 1997년 영국에 본사를 두고 설립된 글로벌 골프컨설팅 협회로 골프여행업계의 공급처라고 할 수 있는 골프장, 골프 리조트, 호텔, 항공, 관광청 등과 수요처라고 할 수 있는 골프 전문 여행사들 사이의 가교 역할을 하는 협회이다. 전세계 약 100개국에서 2500개 이상의 골프 관련 업체들이 회원사로 가입되어 있으며, 전세계 골프 여행 상품의 87%를 담당하고 있어 2016년 20억 달러에 달하는 190만 골퍼들을 수송했다.

전 세계 골프人 한자리

작년 멕시코 칸쿤과 리비에라 마야에서 개최된 멕시코 골프 관광 컨벤션(MGTC)은 18개국 40명의 바이어 대표단을 유치했으며 투어 운영 업체는 리비에라 마야에서 바자 캘리포니아(Baja California)에 이르기까지 멕시코 전역의 공급 업체 대표들을 만났으며 관광청 임원진 및 골프 리조트 대표자들 외에도 주요 호텔 체인점, 렌터카 대행업체, 골프 코스 마케팅 회사를 만났다.

로스 카보스의 골프 코스로서의 명성 때문에 이번 컨벤션에서 바이어 및 공급 업체 대표자 수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에두아르도 레굴레스 부칸츠 로스 카보스 관광청 이사는 “골프는 로스 카보스 관광의 핵심 동력 중 하나다. 로스 카보스에서 IAGTO의 멕시코 골프 관광 컨벤션을 주최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이번 컨벤션은 로스 카보스가 ‘라틴 아메리카의 골프 수도’라는 것에 대해 강조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피터 월튼 IAGTO 최고 경영자는 “2003년 로스 카보스에 처음 방문 할 기회가 있었으며 지구상에서 가장 멋진 골프 목적지 중 하나라고 생각했고, 로스 카보스에 대해 특히 흥미로웠던 점은 끊임없이 개선되는 인프라와 함께 새로운 골프 코스를 추가하여 계속 진화 했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점이 로스 카보스를 국제 골프 투어 운영자들에게 소개한 핵심적인 이유이며 그로 인해 골프 여행 고객을 대상으로 홍보하고 판매할 수 있도록 하게 되었다. 10월 말 로스 카보스에 50여 명의 엄선된 골프 투어 운영 업체를 초청해 제2회 멕시코 골프 관광 컨벤션을 주최할 예정이며 그곳에서 지역 골프 관광 산업의 회원들과 2018년 골프 패키지, 단체 프로모션 및 아마추어 토너먼트를 계획 할 것”라고 설명했다.

더불어 월튼은 IAGTO 운영자가 작년 한해 190만 명의 골퍼들을 전 세계 골프 코스로 가는 것에 대해 25억 달러가 사용되었다며 “올해 MGTC가 멕시코 골프 여행의 성장에 큰 영향을 줄 것이라는 것에 대해 의심할 여지가 없다”고 전달했다.

스피드 데이팅 세션 기회

멕시코 골프 관광 컨벤션은 오는 10월 29일부터 11월 4일까지 푸에르토 로스 카보스(Puerto Los Cabos)에서 진행되며 바이어들을(공급 업체는 선택 사항) 위한 골프 데이를 포함한 사전 예약된 시간에 구매자와 바이어가 만나는 스피드 데이팅 세션(Speed-Dating Session) 기회를 제공한다.

따라서 로스 카보스 골프를 직접 경험하고 싶은 투어 운영자는 컨벤션에 이어 3박 동안 열리는 팸투어에 참여할 수 있고 맞춤식 일정을 통해 소규모 바이어 그룹은 현재 라스 카보스에서 이용 가능한 15개 장소 중에서 엄선된 코스를 체험할 수 있다. 컨벤션 후에는 호텔 부지 인스펙션 및 오프 코스 명소를 즐길 수 있다.

한편, 바하 반도(Baja Peninsula)의 1천 마일 끝에 위치한 ‘로스 카보스’는 수상 경력이 있는 호텔, 리조트, 챔피언 쉽 골프 코스, 스파 및 세계적 수준의 스포츠 낚시가 있는 곳이다. 특히 드라마틱하게 펼쳐져 있는 사막과 눈부신 해변이 있는 이곳은 미국과 캐나다의 여러 도시에서 접근성이 용이한 위치에 있기 때문에 이국적인 탈출구로 손색이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