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NTO
제 2회 홍콩 사이클로톤 대회 개최동호인 10만원 상당 참가비 지원

제 2회 홍콩 사이클로톤 대회 개최

자전거타고 홍콩 도심 이색 질주

동호인 10만원 상당 참가비 지원

홍콩에서 오는 10월8일 전체 5000명 참가규모의 대규모 사이클 이벤트인 ‘사이클로톤(Cyclothon)’을 개최할 예정이다.

홍콩 사이클로톤 대회는 홍콩 도심과 해안도로를 자전거로 달릴 수 있는 대규모 자전거 축제이다. 홍콩 이스트 침사추이 일대에서 펼쳐질 이 대회는 UCI 소속 엘리트 선수‧동호인‧일반인 등 세계인이 함께 어우러진다. 차량으로 가득한 도심을 완전히 통제한 상태에서 도심과 자연경관이 빼어난 코스를 달리기 때문에 지난해 첫 대회부터 화제를 모았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 사이클로톤은 동호인이 달릴 수 있는 50㎞와 30㎞ 코스 및 가족단위 대상의 키즈앤유스라이드와 패밀리펀라이드가 있다. 더불어 별도로 국제사이클연맹(UCI) 1등급 카테고리 경기가 펼쳐진다.

동호인 코스의 연령 제한은 16~70세이며 라이딩 하루 전에 간단한 신체검사를 받아야 하고, 작년 홍콩사이클로톤 대회를 포함하여 여타 대회 참가증을 제시하면 검사가 면제된다.

코스별 참가비는 사이클로톤 홍보를 위해 홍콩 관광청이 지원한다. 사이클(로드바이크) 등 개인 자전거를 가져가 탈 수 있으며 별도의 대여 자전거를 이용할 수도 있다.

한편 사이클로톤은 올해 하반기 완공되는 세계 최장 해상대교인 ‘강주아오대교’를 연계함으로써 세계적인 사이클 축제로 확대될 전망이다.

참가방법 및 지원 상품 등 자세한 내용은 오디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공식 홈페이지 : http://odbike.co.kr/odzine/?p=16745

한미림 기자  hmr@ktnbm.co.kr

<저작권자 © 한국관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미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