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여행
장애인여행 도와주는 ‘가이드 박사’여행박사, '휠링투어 후쿠오카' 출간

여행박사가 장애인 여행 정보를 담은 ‘휠링투어 후쿠오카’ 가이드북을 출간하고, 휠체어 자유여행 상품 예약을 돕는다.

간단하게 해외여행 하는 세상이 됐다지만, 휠체어를 탄 사람들에게는 마냥 쉬운 일이 아니다. 여행플래너 대부분이 장애인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기 때문에 만족할만한 여행안내를 해줄 수 없는 경우가 많다. 기업 사회공헌 활동으로 여러 요청을 접한 여행박사가 ‘휠링투어 후쿠오카’ 가이드북을 펴내야만 했던 이유다. 실제 휠체어 사용자가 아니라면 놓칠 수 있는 부분이 수두룩한 것을 고려해, 여행박사 여행플래너와 휠체어 사용자가 함께 현지를 답사해 꼼꼼히 자료를 정리했다.

심원보 여행박사 마케팅 부서장은 “해외여행을 떠난다는 것 자체가 장애인들에게 도전과 성취, 희열을 준다는 것을 알게 되어 가장 적합한 곳을 물색했다”면서 “우리나라와 달리 후쿠오카는 저상버스가 보편화되어 있는 데다, 운전기사가 주저 없이 유모차나 휠체어 탑승을 돕는 것을 보고 우선 무장애 여행지로서 관광 인프라가 갖춰져 있는 곳이라고 판단했다”고 이 책의 기획 취지를 밝혔다.

더불어 여행박사를 통해 휠체어 자유여행 상품을 예약할 경우, 가이드북 제작에 참여한 일본 전문 여행 플래너가 안내해주는 생생한 여행 정보를 듣고 예약할 수 있다. 예약자 전원에게는 가이드북이 무료로 증정되며, 추가로 캐리어 픽업 배송서비스와 현지 기사 렌터카 서비스도 함께 예약 가능하다.

또한 여행박사에서는 ‘휠링투어 후쿠오카’ 가이드북 발간을 기념하여 선착순 100명에게 무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신청 방법은 카카오톡 플러스 아이디 '여행박사 휠링투어' 친구 추가 후 대화창으로 택배를 받아볼 성함‧연락처‧주소를 남기면 선착순으로 배송된다. 자세한 사항은 여행박사 홈페이지에서 살펴볼 수 있다.

홈페이지 : http://www.tourbaksa.com/pr/view_v2.asp?idx=5862

한미림 기자  hmr@ktnbm.co.kr

<저작권자 © 한국관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미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