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일본 지방공항과 연계강화
인천공항, 일본 지방공항과 연계강화
  • 심형은 기자
  • 승인 2017.10.20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즈오카현과 환승객 증대 위한 상호협력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일본 중부의 대표도시인 시즈오카현과 인천~시즈오카 구간을 활용한 환승객 증대에 협력하기 위한 상호협력협정을 지난 12일 오후 일본 시즈오카현청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인천공항은 주로 공항 자체적으로, 또는 인천공항을 허브로 활용하는 국적항공사와 협력을 통해 환승수요 증대를 위한 활동들을 펼쳐왔으나, 해외 지자체 중 인천과의 국제선 연결을 활용한 항공수요 증대 의사가 있는 지역들이 다수 존재하는 것을 파악하고 작년부터 주요 유력 해외 지자체와의 협력 사업을 추진해왔다.

특히 올해에는 이같은 새로운 환승수요 발굴을 통해서 사드와 북핵 문제로 인한 동북아 여객 감소 여파를 최소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시즈오카는 일본 지자체 중 아오모리, 니가타에 이어 인천공항의 3번째 협력협정 체결 도시로서 일본 최고의 명산인 후지산과 온천지대인 이즈반도가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아시아 지역은 물론 동남아 지역으로부터도 관광 방문 수요가 아주 높은 지역이다.

양사는 이번 협정 체결을 기점으로 인천~시즈오카 노선을 활용해 일본~동남아 구간의 인천공항 환승상품 공동 개발 및 지원, 여객 마케팅과 정보 교환 등 인천과 시즈오카 공항 간의 환승증대를 위해 공동의 노력을 기울여나갈 예정이다.

이번 협력의 체결을 통해 인천공항은 인천~시즈오카 구간을 활용해 아시아 및 일본발 환승객을 추가로 유치함으로써 인천공항의 허브 기능을 강화할 수 있으며, 일본측에서는 지역공항의 국제선 활성화를 통해 공항이용객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어 한국과 일본 모두에 윈-윈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예측된다.

임병기 인천공항공사 미래사업추진실장은 “앞으로도 주요 일본 지자체와 협력을 추진해 환승객 증대를 도모하는 등 일본, 동남아와 같은 신규 환승축을 지속적으로 개발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