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대한민국 테마10선 발굴한다2월5일까지 관광콘텐츠 사업자 공모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관광콘텐츠 사업자 공모’ 접수가 오는 2월5일까지 진행된다. 이 공모 사업은 우리나라 지역관광의 수준을 높이기 위해 3~4개의 지방자치단체를 관광권역으로 묶어 집중적으로 발전시키는 5개년 프로젝트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의 일환으로서, 올해로 2회째를 맞는다.

공모부문은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중장기 실행계획에 포함된 ‘지정과제’와 응모자가 자유롭게 제시 가능한 ‘자유과제’로 구분되며 지정과제의 경우, 대구·영주·안동·문경의 고택 선비문화체험, 대전·공주·부여·익산의 RPG(Role Playing Game) 역사투어, 광주·목포·담양·나주의 남도식탐 투어 등 총 52개의 과제 중에서 선택해 응모할 수 있다.

이번 공모에 선정된 업체들은 사업 운영을 위한 국고보조금을 평가결과에 따라 최대 3년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한국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해당지역의 대표 관광콘텐츠로 육성 가능한 사업이 많이 발굴되길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참고로 지난 2017년의 경우 ▲인천 관광기념품 개발(인천관광공사) ▲강릉 야간투어(프렌트립) ▲안동 전통주 체험열차(코레일관광개발) ▲전주·군산지역 역사테마여행(쏘카) ▲충북힐링투어패스(레저큐) 등 총 10개 업체(지정 1, 자유 9)가 선정된 바 있다.

이번 공모에 응모를 희망하는 기업 또는 단체는 한국관광공사 기관홈페이지를 통해 사업계획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e-나라도움사이트에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온라인으로만 접수 가능하며 접수기간은 오는 2월5일 11시까지다.

신동민 기자  sdm@ktnbm.co.kr

<저작권자 © 한국관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동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