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포토뉴스
숫자 ‘10’에 주목한 금년도 경영목표인천관광공사,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진행

올해로 3주년을 맞이한 인천관광공사가 지난 9일 유정복 인천시장을 비롯해 정책기획관 등 시 관계자들과 ‘2018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진행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지난해 성과와 보완점을 돌아보는 한편 올해 주요 사업과 이에 대한 건의 및 토론을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인천은 2016년도 기준 국내여행 이동총량이 20% 넘게 성장해 이 부분 전체 증가율 2위를 기록했다. 이뿐만 아니라 관광 만족도 4위, 재방문 의향 2위에 오르며 인천관광산업의 성장을 증명하는 구체적 수치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또 꾸준히 증가하는 여행객에 대비해 인천시티투어버스를 추가 도입하고, 노선 조정 및 프로모션 진행 등 관광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대안을 내놓고 있다.

한편 인천이 관광 분야만 성장한 것은 아니다. 인천 관내 MICE와 축제 분야도 여러 단체로부터 표창을 받으며 관광 못지않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인천관광공사는 올해 직원 만족도 10%, 관광객 수 10%, 관광사업 10건 발굴, 19년도 사업비 10% 향상을 경영목표로 삼았다. 이달 15일부터는 금년도 관광활성화를 위한 부서별 업무보고를 진행해 만반의 준비를 다한다는 계획이다.

김동욱 기자  kdw@ktnbm.co.kr

<저작권자 © 한국관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