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레드캡, 대규모 Innovation100억원 이상의 R&D 투자 예고

레드캡투어가 최근 대규모 PI(Process Innovation)를 진행하며 변화와 혁신을 통한 도약을 시작했다.

레드캡투어는 2017년 하반기부터 진행해 최근 수립을 완료한 정보화 전략계획(ISP : Information Strategy Planning)을 바탕으로 업무 프로세스 및 IT아키텍처를 재설계하고 시스템 구축에 돌입할 예정이다.

레드캡투어는 여행 및 렌터카사업을 영위하며 40년 이상의 업력을 가진 중견기업으로, 지난 2월 2018년 실적으로 매출 2,669억, 영업이익 264억을 자체 전망한 바 있다. 여행 및 렌터카 시장은 지속적인 양적 성장이 이루어져 왔으나, 최근 경쟁이 점차 격화됨에 따라 수익성이 담보된 견실한 매출성장이 요구되고 있는 만큼 ISP를 통해 내/외부 현황 및 전사 전략과 연계해 적용 가능한 단계별 발전 로드맵을 수립했다. 해당 시스템은 2019년에 적용될 예정이다.

또한 ISP수립, PI수행, PI실행으로 이어지는 일련의 프로젝트를 위해 1년 이상의 기간과 최대 100억원 이상의 R&D 투자를 예고했다. 이를통해, B2B사업은 기존의 BTMS 서비스를 대폭 개선, 법인고객과의 입지를 더욱 견고히 유지할 예정이며, B2C사업 또한 모바일 및 최신의 디지털 기술을 적극 활용한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 구현한다는 계획이다.

 

민다엽 기자  mdy@ktnbm.co.kr

<저작권자 © 한국관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민다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