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이티비, 전북 익산시 MOU
롯데제이티비, 전북 익산시 MOU
  • 민다엽 기자
  • 승인 2018.03.12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관광 경쟁력 강화 및 상호 발전

롯데제이티비가 지난 8일 전라북도 익산시와 관광활성화 및 공동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식에는 롯데제이티비 안규동 공동대표 이사와 김철모 익산 부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측은 익산시의 관광 자원을 활용한 상품을 기획∙홍보하여 익산시를 널리 알리고, 내/외국인 관광객의 유치를 통한 지역 관광 경쟁력 강화 및 상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전라북도 익산시는 백제와 관련된 풍부한 관광 자원을 보유하고 있는 도시다. 유네스코 세계유산 지정 미륵사지에는 국보 11호로 지정된 미륵사지 석탑과 보물 236호로 지정된 당간지주 등의 문화재가 있다. 이 외에도 왕궁리 5층 석탑과 쌍릉, 익산토성, 모질메산성 등 백제와 관련된 다양한 문화재가 가득하다.

또한, 익산에는 특색 있는 관광 명소들도 많다. 독특한 건축 양식으로 알려진 화산천주교회(나바위 성당)과 두동교회 구본당, 전 세계의 보석과 우주에서 온 운석까지 소장하고 있는 보석 박물관이 그 것이다. 그 밖에도 1,000여개의 장독대로 꾸며진 고스락, 영화 ‘홀리데이’, ‘타짜’ 등이 촬영된 교도소 세트장 등 다양한 볼거리로 관광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롯데제이티비는 이번 기회를 통해 역사와 문화 도시 익산을 제대로 알릴 수 있는 상품을 기획하고 홍보하는데 노력하겠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