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이재성 대표이사 선임
서울관광재단, 이재성 대표이사 선임
  • 민다엽 기자
  • 승인 2018.04.20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1일, 서울관광재단 공식출범
이재성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

서울관광재단(서울관광마케팅)의 초대 대표이사로 이재성 前)한국관광공사 부사장이 선임됐다. 이재성 신임대표는 33년간 한국관광공사에서 ▲경영본부장 겸 부사장 ▲국제관광마케팅본부장 ▲국내산업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또한 이사장직은 권희석 하나투어 수석부회장이 맡는다. 권 부회장은 현재 ▲하나투어 ITC 대표이사 회장 ▲(재)종로문화재단 이사장 ▲(사)문화관광서비스포럼 공동대표를 맡고 있다.

권희석 하나투어 수석부회장이 서울관광재단 이사장직을 맡는다.

서울시는 지난 3월부터 서울관광재단 임원모집 공고를 통해 응시한 후보자에 대해 임원추천위원회의 서류 및 면접심사 등을 거쳐 대표이사 후보자를 최종적으로 선발했다. 신임 대표이사는 4월23(월)부터 3년간 재단의 총괄책임자로서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더불어, 오는 5월1일 공식 출범 예정인 서울관광재단은 서울시 산하 출연기관으로 기존 주식회사 형태인 서울관광마케팅(주)의 기존 수익성 중심 기능에서 벗어나, ‘관광산업 진흥’이라는 공익적 기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서울관광재단 관계자는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조직형태로는 급변하는 관광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데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어, 기존 '서울관광마케팅 주식회사'를 발전적으로 해체하고 공공성, 전문성, 책임성을 지닌 관광전담기구로서 '서울관광재단'을 새로이 설립하게 됐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