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현장취재
PAG, 김난도 교수 초청 ‘트랜드 코리아’ 강연회

관광, 항공업계 축을 담당하는 여행사와 항공사 수장들의 친선골프모임 PAG(Passenger Agent Golf Association)가 지난달 25일 티마크 그랜드 호텔에서 김난도 서울대학교 교수를 초청해 ‘트랜드 코리아 2018’ 강연회를 개최했다. 이 날 행사에는 PAG 회원을 비롯해, 업계 주요 관계자 60여명이 참석해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난도 교수의 책 ‘트랜드 코리아 2018’를 통해 소개 된 올해의 10대 키워드를 여행업계에 접목시켜 이야기를 풀어나갔다. 김 교수는 “소비자를 알고 트렌드를 아는 것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며 “이미 사회 전반에 걸쳐 소확행과 워라밸, 모바일과 인스타그램 등 新트랜드가 깊숙이 자리 잡은만큼, 이러한 트렌드에 대한 연구를 통해 여행업계에도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다”고 설명했다.

“이미 사회 전반에 걸쳐 소확행과 워라밸, 모바일과 인스타그램 등 新트랜드가 깊숙이 자리 잡은만큼, 이러한 트렌드에 대한 연구를 통해 여행업계에도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다”

한편, 트렌드 코리아 2018의 10대 키워드는 ‘꼬리가 몸통을 흔들다’는 뜻의 ‘WAG THE DOGS’로 선정, 소확행, 가심비, 워라밸, 언택트, 나만의 케렌시아, 만물의 서비스화, 매력 자본이 되다. 미닝아웃, 이 관계를 다시 써보려 해, 세상의 주변에서 나를 외치다 등을 의미한다.

민다엽 기자  mdy@ktnbm.co.kr

<저작권자 © 한국관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민다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