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여행 포토뉴스
하나투어문화재단 ‘가족愛재발견’1주년…5팀 선정, 해외 여행지원

하나투어가 관광복지 증진을 위해 설립한 비영리재단 (재)하나투어문화재단이 창립 1주년을 맞이해, ‘하나투어문화재단, 지원해’ 사연공모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해당 공모는 국내에 거주하는 해외여행 경험이 없는 다섯 가족을 선정해 희망여행을 지원하는 내용으로, 하나투어문화재단 설립 취지인 ‘누구나 여행할 수 있는 권리’를 알리고 여행으로 희망을 나누고자 하는 취지에서 진행된다. 참가를 원하는 가족은 지원 사유 등의 내용이 포함된 참가신청서, 개인정보수집동의서 등 홈페이지에 게시된 관련 제출서류를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대리신청 또는 추천도 가능하다. 최종 선정된 다섯 가족은 하나투어문화재단이 올 여름 진행 예정인 희망여행 ‘가족愛재발견’에 참여하게 된다.

이상진 하나투어문화재단 디렉터는 “지난해 5월, 국내 여행업계 최초 재단으로 설립된 ‘하나투어문화재단’이 어느덧 1살이 됐다. ‘가정의 달’이기도 한 5월, 여행이 필요한 가정에 ‘희망’을 불어넣는 뜻 깊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투어문화재단’은, 하나투어 사회공헌 활동을 보다 전문적• 체계적으로 수행하고 글로벌 CSR로 확장하기 위해, 지난해 5월 하나투어 출연으로 출범했다. 경제적• 사회적 차이가 기회의 박탈로 이어지지 않고, 누구나 공평하게 문화적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관광취약계층의 여행 기회를 확대하고 문화 활동을 장려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민다엽 기자  mdy@ktnbm.co.kr

<저작권자 © 한국관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민다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