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파스, PCI DSS SAQ 설명회
토파스, PCI DSS SAQ 설명회
  • 민다엽 기자
  • 승인 2018.05.09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부산‧광주…총 7회 진행예정

토파스가 지난 3~4일 이틀간 여행사들을 대상으로 한진빌딩 대강당에서 PCI DSS(신용카드국제보안표준) 대처 방안 및 SAQ(자가질의평가서) 작성을 위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PCI DSS는 5개의 카드 회사들이 설립한 PCI SSC(Payment Card Industry Security Standards Council)에서 지불 카드 소유자의 개인정보, 거래 정보 등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 정보보호 표준이다.

하지만 여행사가 이 인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SAQ(Self Assessment Questionnaire, 자가질의평가서)를 영문으로 작성해야 하며, 처리방법에 따라 그 형태가 달라지기 때문에 불편함이 있었다. 이에 양준영 토파스 상무는 “토파스도 PCI DSS인증을 받기 위한 준비 과정의 어려움을 누구보다 잘 알기 때문에 이번 설명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더 많은 여행사들을 지원하기 위해 추가적으로 당사 교육장과 KE 부산, 광주 지점 교육장에서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아무쪼록 여행사가 PCI DSS 인증을 취득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토파스와 함께하는 PCI DSS, SAQ(자가질의평가서) 작성 설명회는 이번 서울을 시작으로 경기, 부산, 광주에서 총 7회 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선착순으로 토파스 웹사이트에서 받고 있으며 참가비용은 무료이다. 참석자들은 미리 배포된 문서를 출력하고 사전 조사 문서는 최대한 작성해 반드시 지참 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