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Follow Palawan···클럽코리아투어스필리핀항공 직항 ‘팔라완 심플팩 3박 5일’ 출시

환경복원을 위해 섬을 최대 6개월간 공식적으로 폐쇄한 보라카이. 한국인이 사랑한 여행지였던 만큼, 그 대체 목적지 개발에도 한창이다. 그중 필리핀이 숨겨놓은 ‘마지막 지상낙원’이라 불리는 팔라완(Palawan)이 대표적이다. 참고로 팔라완의 경우 관광전문지 트래블&레저의 독자 480만명이 선정한 ‘2017년 세계최고의 10대섬’에서 2013년에 이어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필리핀 전문 랜드사 ‘클럽코리아투어스’는 ‘팔라완’의 절대강자다.

신동민 기자 sdm@ktnbm.co.kr/이정화 기자 ljh@ktnbm.co.kr

필리핀의 최서단 지역에 위치한 팔라완(Palawan)은 1780개 섬으로 이뤄져 있고, 어느 곳에서도 발견되지 않은 희귀한 동식물과 천혜의 자연을 간직하고 있다. 또한 ‘세계 7대 자연경관’에 선정된 지하강(江)과 높은 석회암 절벽과 다양한 해양생물, 눈부시도록 맑은 해변 등은 신비로운 풍경을 선사한다.

유네스코 세계 자연유산으로 지정된 길이 8.2km의 ‘지하강’은 지하 깊은 곳의 굽이치는 석회암 동굴과 대리석 절벽 사이를 수정처럼 맑은 물이 흐르며 호수를 이루기도. 해질 무렵 저녁부터 시작되는 ‘이화익 반딧불이 투어’의 경우 전통 방카보트를 타고 맹그로브나무 가득한 이화익강가를 여행하는 아름답고 서정적인 일정이다.

이 밖에도 빵 공장을 개조해 만든 공원으로 각종 영화, 만화 캐릭터가 곳곳에 배치돼 있는 ‘베이커스힐’, 일명 ‘바람의 언덕’으로 불리며 혼다베이(Honda Bay)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미트라 목장’, 최대 4m가 넘는 거대 악어부터 새끼 악어, 바다 악어, 민물 악어 등 다양한 악어들을 만나볼 수 있는 ‘악어농장’ 등이 색다른 추억을 선사한다.

팔라완은 아일랜드 호핑으로도 유명한데, 해저동굴과 난파선 사이에서 다이빙을 즐길 수도 있다. 스노클링과 스쿠버 다이빙도 빠질 수 없는 코스다.

특히 팔라완 지역 내 위치한 ‘코론섬’은 방탄소년단의 2017년 여름 화보촬영지로도 잘 알려져 있다. 세계 2차대전 당시 좌초한 군함과 다양한 해양생물 덕분에 세계 최고의 다이빙 장소 중 하나로 꼽히는 이곳은 ‘아시아 10대 자연경관’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필리핀에서 가장 푸르고 깨끗한 것으로 알려진 카양간 호수를 비롯해 칼라윗 게임 보존구역 및 야생동물 보호구역, 미키닛 온천 등이 주요 명소다.

10년 전부터 팔라완 상품을 개발해 온 클럽코리아투어스의 이기성 대표는 “최근 보라카이의 대체목적지로 팔라완이 급부상하고 있지만 국내에선 팔라완을 제대로 핸들링 할 수 있는 전문성을 갖춘 랜드사가 드물다”며 “클럽코리아투어스의 경우 오랜 기간 지속적인 현지답사를 통해 차별화 된 노하우를 축적해 온 만큼, 팔라완 상품에 있어 최상의 일정이라 자부한다”고 전했다.

클럽코리아투어스는 직항 취항을 앞둔 필리핀항공을 이용한 ‘팔라완 심플팩 3박 5일’ 상품도 출시했다. 참고로 필리핀항공은 오는 23일부터 인천~팔라완 노선 매일 운항, 7월26일부터 부산~팔라완 노선 주 4회(수‧목‧토‧일) 운항한다.

“베이크 힐스, 악어농장 등 푸에르토 프린세사 시티 투어를 비롯해 세계 7대 자연경관에 꼽히는 지하강 투어, 시티 베이워크 야시장 방문 등이 포함돼 있으며 반딧불이 투어, 짚라인, 혼다베이 아일랜드 호핑투어 등도 선택 가능하다”고 이기성 대표는 설명했다.

신동민 기자  sdm@ktnbm.co.kr

<저작권자 © 한국관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동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