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NTO
샌프란시스코 박물관어린이 ‘무료 입장’

샌프란시스코관광청이 다가오는 여름 방학을 맞아 미 서부를 방문하는 가족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어린이 및 청소년 무료 입장의 혜택을 제공하는 박물관과 갤러리를 소개한다.

샌프란시스코 현대 미술관은 18세 이하 청소년에게 무료 입장권을 제공하며, 샌프란시스코 해양 역사 공원 역시 15세 미만 어린이는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한 다양한 박물관들은 아이들을 위한 스터디 투어 등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니, 가족과 함께 샌프란시스코를 여행한다면 반드시 방문해 볼 것을 추천한다.

먼저, 샌프란시스코 현대 미술관은 3만여점 이상의 예술 작품을 보유하고 있는 샌프란시스코 대표 박물관 중 한 곳이다. 특히, 앤디 워홀, 잭슨 폴락 등의 세계적인 현대 미술 대가들의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으며, 다양한 연령층을 위한 예술 전시 및 공연을 연중 진행한다. 특히, 어린 자녀를 동반할 경우 현대 미술 작품을 쉽게 설명해주는 미술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18세 이하 청소년이면 무료 입장 할 수 있다. 샌프란시스코 시티 패스를 이용하면, 무려 45% 할인이 적용된다.

피셔맨즈 워프에 위치한 샌프란시스코 해양 역사 공원은 물 위에 떠있도록 설계돼 이색적인 외관을 자랑한다. 특히, 세계에서 가장 큰 역사적 선박 컬렉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어린이를 위한 스터디 투어 등 다채로운 교육적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다. 방문 어린이와 청소년들은 박물관 투어 프로그램을 통해 해양 박물관, 해양 연구센터 등 태평양 해양 역사에 대해 배울 수 있다. 입장료는 인당 10불이지만, 15세 미만의 어린이의 경우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또한 40년 역사를 자랑하는 케이블카 박물관은 샌프란시스코 명물 중 하나인 케이블카의 역사를 살펴볼 수 있다. 특히, 1873년 처음 운행을 시작한 케이블카를 포함, 70년대 운행한 다양한 종류의 케이블 카 모델을 감상할 수 있으며, 케이블카의 거대한 엔진과 부품들을 직접 구경할 수 있어 자녀를 동반한 가족 여행객에게 매우 교육적인 투어를 제공한다.

 

민다엽 기자  mdy@ktnbm.co.kr

<저작권자 © 한국관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민다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