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엔 인천으로 오세요”
“8월엔 인천으로 오세요”
  • 이정화 기자
  • 승인 2018.06.28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산둥성 FIT 대상 설명회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한국관광공사 칭다오 지사와 함께 지난달 24일 중국 산둥성 칭다오시에서 ‘인천 개별 자유 여행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오는 8월부터 시작되는 인천의 각종 축제와 국경절로 이어지는 황금연휴 기간 중국인 개별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실시됐다. 설명회에는 한국관광공사 칭다오 지사 온라인 채널 회원, 현지여행사 고객, 칭다오 지역 일반소비자, 중국은행 칭다오 지점 우수고객 등 250여 명이 참가했다.

이에 공사는 송도국제도시, 축제, 이색체험, K-POP, 한류 등 개별 관광객이 선호할 만한 콘텐츠를 집중 홍보하고, 인천의 다양한 관광지 정보와 할인쿠폰이 수록된 쿠폰북을 배포했다. 행사 중간에 펼쳐진 K-POP 커버댄스 공연은 ‘한류와 축제의 도시, 인천’의 이미지를 각인시키며 참가자들의 큰 박수와 호응을 얻었다. 올 6월 인천관광 홍보대사로 임명된 왕홍은 직접 인천에서 촬영한 영상을 선보이며 실제 느낀 소감을 소개했으며, 중국 온라인 채널을 통해 현장소식을 전했다. 왕홍은 향후 1년간 소셜미디어를 통해 지속적으로 인천관광을 홍보할 예정이다. 행사장 외부에는 ‘인천 대표 사진전’을 통해 아름다운 인천의 명소를 소개하고 B2C 상담 테이블을 마련해 인천축제 참가 희망자를 접수받는 등 인천관광을 알리는데 힘썼다.

공사 관계자는 “인천시와 공사는 개별 관광객 편의성 제고를 위해 7월부터 온라인 여행채널인 한유망을 통해 다양한 관광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며 “향후에도 중국 최대 온라인 여행사인 씨트립과 공동 프로모션 등 개별 관광객 유치를 위한 상품개발, 팸투어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