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여행
좋아요가 말했다. “여긴 최고야”에어비앤비트립 선정 역대급 여행

에어비앤비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2018년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은 매력적이고 흥미로운 전 세계 트립을 소개한다. 비밀스러운 자갈길부터 군침이 도는 요리까지, 작년 9월부터 지난 4월까지 게시된 에어비앤비트립들 중 가장 많이 호응을 받은 트립들만 모으고 모아봤다.

올해 한 해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은 트립은 포르투갈에 위치한 도시 ‘포르투’에서 태어나고 성장한 역사학자와 함께 포르투의 역사와 나란히 걸어보는 ‘트립 with History'이다. 평생을 도시 유산 보존에 헌신해 온 호스트 칼로타는 전 세계에서 온 다양한 여행자들에게 관광지의 뒷이야기를 들려준다. 칼로타에게 전해들은 역사의 퍼즐이 눈앞에 펼쳐진 포르투의 전경들과 합쳐지는 순간 방문객들은 ’진짜 포르투‘를 만나게 된다.

다음 목적지는 영국의 런던이다. 다소 뻔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좋아요를 누른 에어비앤비의 식구들은 그렇게 호락호락하지 않았다. 박물관과 공연의 성지라 불리는 런던이지만 식구들의 선택은 열심히 다리를 굴려야 하는 패들보드 투어와 온몸의 균형감각을 몽땅 올인 해야 하는 서핑 요가까지 서구의 미를 담고 있는 런던에 파도를 몰고 왔다. 호스트 제니퍼는 이러한 경험을 극대화시켜주는 최상의 파트너이다. 또한, 그녀의 동료인 반려견 클라이드는 물과의 전쟁을 치르고 있는 방문객들을 소리 높여 응원한다.

쓰레기를 낚아 올리는 경험이 3위를 기록했다. 바로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의 운하에서 플라스틱 쓰레기 낚시가 바로 그것이다. 낚아 올린 쓰레기를 손에 든 채 환하게 웃으며 찍은 사진은 앞뒤사정을 모르고 본다면 참 난감한 사진이지만 아는 사람에게는 미소를 짓게 하는 사진이 될 것이다.

캐나다 밴쿠버에 위치한 린 캐니언 국립공원에서의 하이킹은 호스트 나피스의 노하우 넘치는 사진으로 재탄생한다. 나피스는 인생샷을 건질 수 있는 장소들로 게스트들을 데려가고, 게스트들은 포즈를 취하고 인생샷을 받아가기만 하면 된다.

호스트 부아이는 자신이 발견한 태국 방콕 차이나타운에 숨겨진 뒷길들을 소개한다. 게스트들은 호스트 부아이와 함께 숨겨진 사원과 시내 중심에서 멀리 떨어진 상점을 방문해보며 태국~중국이민자 커뮤니티 문화를 접할 수 있다.

비아 살피는 밀라노 차이나 타운의 심장부에 위치한 곳이자, 호스트 안토넬라의 트립이 진행되는 장소다. 그녀와 함께 동양과 서양의 문화가 어우러진 문화를 경험하며 ‘중국식 라비올리’를 즐기고, 그녀가 가장 좋아하는 부티크 모자 가게에 들러 이국적 쇼핑을 즐길 수 있다.

세계에서 가장 활기찬 대도시 중 하나인 뉴욕에서 즐기는 워터 액티비티는 인스타그램에 올리기 좋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활동 중 하나일 것이다. 호스트 매트는 뉴욕시의 수로에서 20년 간 진행해온 항해를 게스트에게 제공해 색다른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도와준다.

새로운 도시에서 현지인과 함께 빈티지 차를 타고 가는 특별한 경험을 해볼 수 있는 곳이 있다. 호스트 미구엘은 리스본을 거쳐 맛있기로 유명한 빵집에 가기 전까지 리스본 여행에서 꼭 경험해야할 것을 소개하며 현지 여행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유용한 팁을 제공한다.

강태구 기자  ktk@ktnbm.co.kr

<저작권자 © 한국관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태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