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항공
ZE, 몽골로 연속 부정기 운항 가능몽골항공청으로부터 안전운항 허가

이스타항공은 지난 2일 몽골항공청(MCAA)으로부터 안전운항허가(MCAR-129)를 받았다. 이는 연속 운항을 위한 필수 인증으로 이스타항공은 정기노선이 없는 항공사로서는 처음으로 허가를 취득한 겨우였다.

현재 몽골의 경우 정기노선이 없는 항공사가 노선을 운영할 시 월 2회를 초과해 운항할 수 없으며 연속운항도 불가능해 부정기 노선 운항에 제한이 있었다. 하지만 이스타항공은 이번 안전운항 허가를 획득함으로써 연속 부정기 운항이 가능해 졌다.

이스타항공은 청주에서 출발하는 울란바토로 부정기노선을 오는 14일, 17일, 21일, 24일 등 4항차에 대한 운항일정도 확정했다. 지난해 11월부터 총 14회 부정기편 운항실적을 확보해 정기노선 운항을 하는 항공사를 제외하고 가장 많은 운항실적을 확보하게 됐다.

한편, 이스타항공이 신규 기내엔터테인먼트 서비스 ‘STAR TV(이하 스타TV)’를 8월 말부터 도입한다. 스타TV는 기내에서 전용 와이파이를 연결해 데이터 걱정 없이 고객 개인이 가지고 있는 스마트 기기로 자유로운 콘텐츠 이용이 가능한 신규 기내 서비스로, 별도의 어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와이파이 연결만 하면 자동으로 스타 TV에 접속해 이용할 수 있다.

스타TV에서 제공되는 콘텐츠는 이스타항공의 운항스케줄, 기내 면세품, 이스타샵 등 기내이용정보와 SNS 컨텐츠를 볼 수 있으며, 최신 인기 드라마, 예능, 어린이 컨텐츠, 뮤직 등을 유료 또는 무료으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다시보기 서비스에는 최근 여행 트렌드를 엿볼 수 있는 짠내투어, 원나잇푸드트립, 꽃보다할배 등 예능프로그램 콘텐츠 이용이 가능해 여행을 시작하는 기내 안에서 여행의 설렘을 배가시킬 수 있다.

스타TV는 본격적 서비스 제공에 앞서 8월 중순 경부터 시범 운항을 진행할 예정이며, 8월 말 공식 런칭 후 동남아 노선 및 일본 일부노선을 시작으로 점차 국제선 전 노선으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아울러 스타TV도입을 기념하여 9월 한 달 간 모든 콘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강태구 기자  ktk@ktnbm.co.kr

<저작권자 © 한국관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태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