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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 여행사 광고 전월대비 37.7% 상승5대 일간지 게재 820단→1129단으로 증가

7월 광고 게재 총 단수는 6월 820단에서 309단(37.7%) 늘어난 1129단을 기록했다.

조선일보는 255단에서 28단(11%) 증가한 283단을, 중앙일보는 132단에서 132단(100%)을 추가해 264단을 기록했다. 동아일보는 159단에서 19단(11.9%)이 늘어 178단을, 한국경제는 38단(29.9%)이 늘어 165단을 게재했다. 매일경제는 147단이었던 6월과 비교해 92단(62.6%)이 추가되며 225단을 게재했다.

언론사별 증감률을 보면 조선일보는 롯데관광 75단(-), 하나투어 30단(전월대비+15단), 보물섬 35단(-10단), 한진관광 25단(+5), 온라인 25단(-10), 가가트립 20단(-), 굿모닝트립 20단(-), CCK크루즈 18단(+18), 온누리투어 15단(-), 베스트레블 10단(-), 기타 5단(-) 총 283단(-8)을 기록하며 전체 광고 게재 단수 11% 상슬율을 기록했다.

중앙일보는 CCK크루즈 75단(+75), 온라인투어 43단(+16), 롯데관광 34단(+29), 자유투어 27단(-), 가가트립 25단(-15), 보물섬투어 20단(+10), 굿모닝트립 15단(+5), 하나투어 15단(-), 한진관광 10단(+5)으로 총 264단을 게재, 6월 대비 132단(100%) 증가했다.

동아일보는 롯데관광 35단(+30), 자유투어 30단(+5), 하나투어 25단(-), 보물섬 25단(-), 온라인투어 20단(-2), 가가트립 20단(-), 참좋은여행 18단(-9), 한진관광 5단(-)으로 6월 159단에서 19단(11.9%) 증가한 총 178단의 광고를 게재했다.

매일경제는 온라인투어 51단(+22), 롯데관광 45단(+5), CCK크루즈 42단(+42), 프린세스크루즈 36단(+36), 하나투어 25단(-4), 웰리브투어 15단(+10), 참좋은여행 10단(-10), 정성투어 5단(-) 총 239단으로 6월 147단에서 92단(62.6%) 증가했다.

한국경제는 온라인투어 55단(+7), 참좋은여행 33단(+14), 일성여행사 25단(+5), 프린세스크루즈 27단(+27),  정성투어 15단(+5), 가가트립 10단(+10)으로 127단을 기록했던 6월과 비교해 38단(29.9%) 증가한 165단을 게재했다.

5대 일간지 광고 게재 총합이 가장 많았던 여행사는 온라인투어(194단)였고, 한 곳에 가장 많은 광고를 게재한 곳은 롯데관광(조선일보 75단), CCK크루즈(중앙일보 75단)였다.

강태구 기자  ktk@ktnb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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