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8월 여행사 광고 전월대비 11.8% 감소5대 일간지 게재 1129단→996단으로 감소

8월 광고 게재 총 단수는 7월 1129단에서 133단(11.8%) 줄어든 996단을 기록했다.

조선일보는 283단에서 21단(7.4%) 추가한 304단을, 중앙일보는 264단에서 22단(8.3%) 감소한 242단을 기록했다. 동아일보는 178단에서 44단(24.7%) 빠져 134단을, 한국경제는 3단(1.8%) 감소해 162단을 게재했다. 매일경제는 239단이었던 7월과 비교해 85단(35.6%)이 빠지고 154단을 게재하며 5대 일간지 중 가장 큰 증감률을 보였다.

언론사별 증감률을 보면 조선일보는 롯데관광 65단(전월대비-10단), 하나투어 40단(-5), 보물섬 35단(+10), 한진관광 10단(-15), 온라인투어 15단(-10), 가가트립 25단(+5), 굿모닝트립 15단(-5), CCK크루즈 15단(-3), 온누리투어 15단(-), 베스트레블 10단(-), 기타 5단(-) 총 304단(+21)을 기록하며 전체 광고 게재 단수 7.4% 상승율로 5대 일간지 중 유일하게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앙일보는 CCK크루즈 60단(-15), 온라인투어 41단(-2), 롯데관광 20단(-14), 자유투어 27단(-), 가가트립 15단(-10), 보물섬투어 30단(-10), 굿모닝트립 5단(-10), 하나투어 15단(-), 한진관광 5단(-5)으로 총 242단을 게재, 7월 대비 22단(8.3%) 감소한 총 242단의 광고를 게재했다.

동아일보는 롯데관광 10단(-25), 자유투어 20단(-10), 하나투어 25단(-), 보물섬 25단(-), 온라인투어 20단(-), 가가트립 20단(-), 참좋은여행 9단(-9), 한진관광 5단(-)으로 7월 178단에서 44단(24.7%) 빠져 총 134단의 광고를 게재했다.

매일경제는 온라인투어 39단(-12), 롯데관광 50단(+5), CCK크루즈 0단(-42), 프린세스크루즈 0단(-36), 하나투어 20단(-5), 웰리브투어 0(-15), 참좋은여행 5단(-5), 정성투어 10단(+5) 총 154단으로 7월 239단에서 85단(35.6%) 감소했다.

한국경제는 온라인투어 43단(-12), 참좋은여행 20단(-13), 일성여행사 20단(-5), 프린세스크루즈 9단(-18), 정성투어 36단(+21), 가가트립 10단(-)으로 165단을 기록했던 7월과 비교해 3단(1.8%) 빠진 162단을 게재했다.

5대 일간지 광고 게재 총합이 가장 많았던 여행사는 롯데관광(160단) 이였고, 그 중 65단은 조선일보에 게재하여 가장 높은 광고 게재수를 기록했다.

이고은 기자  lke@ktnbm.co.kr

<저작권자 © 한국관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고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