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여행
부산으로 Diving바로 즐기는 Traveling

제21회 부산국제관광전(BITF 2018)이 지난 7일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화려하게 막을 올렸다. 부산광역시가 주최하고 부산광역시관광협회와 코트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Dive in Busan’이라는 테마로 국내의 주요관광명소를 소개하는 '국내 관광홍보관', 해외 40여개국의 문화와 관광지 정보를 제공하는 '해외관광홍보관', 여행상담과 여행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여행상품 특별할인 판매관'등으로 구성됐다

올해는 세계적 여행가이드북 론니플래닛의 ‘2018년 아시아최고의 여행지’ 부산 선정을 기념하기 위해 부산의 매력적인 관광자원을 영상과 사진으로 알릴 수 있는 부산관광영상공모전과 부산관광사진전국공모전을 연계 개최한다.

세계음식 페스티벌, 카지노 딜러 등을 꿈꾸는 관광분야 학생들의 서비스 경연대회, 아시아 최대의 한류축제인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 홍보공연, 관광분야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취업상담, 정보 교류, 학술 교류 한마당 등 축제, 컨퍼런스, 특별이벤트 등이 어우러진 관광올림픽처럼 꾸며졌다.

특히 올해는 어려운 경제 사정을 감안해 실속개별관광 비법을 유명 여행전문가들이 전수하는 특별 이벤트인 ‘The 고수 가라사대’를 지난 8일부터 9일 양일간 개최해 저비용 고효율의 개별관광 비법을 공개해 국내 많은 여행 동호인들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강태구 기자  ktk@ktnbm.co.kr

<저작권자 © 한국관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태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