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항공
ZE, 청주에서 세계로 난다후쿠오카‧타이베이 업계최초로 운항

이스타항공은 지난달 20일 청주공항 1층 국제선 도착 행사장에서 이스타항공 청주~후쿠오카‧ 타이베이 노선 신규 취항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장에는 이시종 충북지사와 최종구 이스타항공 대표, 청주시와 공항 관계자 및 이스타항공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운항승무원, 객실승무원들을 격려하는 꽃다발 증정식과 취항을 알리는 테이프커팅,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신규취항으로 이스타항공은 청주국제공항에서 중국, 일본, 대만 등 3개국 총 9개의 국제노선을 운항하게 됐다. 후쿠오카와 타이베이는 청주공항에서 처음으로 운항하는 노선으로 오는 18일에는 삿포로(신치토세) 취항도 앞두고 있어 청주공항의 14개 국제노선 중 10개 노선을 운항하게 된다.

후쿠오카와 타이베이 노선은 주 2회(목‧일) 운항한다. 청주~후쿠오카 노선은 오후 7시 출발 오후 8시10분 후쿠오카에 도착하고, 오후 8시55분 후쿠오카공항을 출발해 오후 10시 청주에 도착한다. 타이베이 노선은 오후 10시50분 청주공항을 출발해 현지시간 오전 12시40분에 도착한다. 귀국편은 현지시간 오전 1시40분 타오위안공항을 출발해 오전 5시10분 청주에 도착한다.

이스타항공은 2009년 첫 취항 이래 현재까지 청주공항에 취항한 항공사들 가운데 국제선 누적 여객 수송실적이 유일하게 100만 명을 넘어섰고, 여객수송점유율 1위(41.5%)를 기록하는 등 많은 충북도민들의 지지와 성원으로 청주공항의 대표 항공사로 자리매김 했다.

한편, 이스타항공은 지난 1일부터 오는 31일 한 달간 홈페이지 회원고객들을 대상으로 롯데월드 어드벤처 연간회원권과 아쿠아리움 연간회원권을 특별 할인가격으로 제공한다.

이스타항공 고객이라면 누구나 롯데월드 어드벤처 연간회원권(그린권)을 30% 할인 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3인 이상 구매 시 식음상품권(5천원 상당)이 1인 1매 제공된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연간 회원권은 7% 할인혜택이 적용된다. 아울러 12월31일까지 롯데월드 연간회원이 이스타항공 홈페이지에서 항공권을 예매할 경우 판매운임의 5% 추가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이스타항공은 홈페이지 회원고객들을 대상으로 국제선 공항 라운지 이용, 수하물 배송 및 보관 서비스, 와이파이 기기 대여, 현지 투어 상품 등 항공여행과 연계된 서비스를 이용할 때 특별한 할인 혜택들을 제공하고 있다” 며, “앞으로도 회원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제휴 마케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강태구 기자  ktk@ktnbm.co.kr

<저작권자 © 한국관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태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