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한국 밀레니얼세대 잡아라”
이탈리아, “한국 밀레니얼세대 잡아라”
  • 이고은 기자
  • 승인 2018.12.07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탈리아관광청이 지난5일 파트너사들과 미디어를 초청해 연말 오찬 자리를 가졌다. 김보영 이탈리아관광청 대표는 송년 인사를 전한 뒤 올해 이탈리아 관광지표 현황을 발표하고 내년 한국 지사의 비젼을 전한 후, 건배사로 마무리했다.

올해 이탈리아 관광객은 중부 지역을 중심으로 2.7%, 전체숙박은 1.4% 증가했다. 특히 한국은 이탈리아관광청이 소재한 30개국 중 22위, 여행객 100만명을 기록해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였다. 관광청은 항공편 증가와 콘텐츠 노출의 효과로 원인을 분석했다.

러시아·브라질과 함께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이는 국가 3위 안에 자리매김하기도 했다. 이는 2013년과 비교해 18%, 작년 대비 13% 증가한 수치다.

 

김대표는 “한국은 이탈리아 내에서 점점 큰 시장으로 자리 잡고 있다. 그러나 지출액과 평균 숙박일이 낮다”며 이를 극복할 한국 사무소의 내년 전략 키워드로 ‘럭셔리마켓’과 ‘밀레니얼 세대’를 소개했다. 명품과 패션이라는 이탈리아 고유의 이미지를 살리면서, 최근 소비 트렌드를 선도하는 세대를 타겟으로 설정한 것.

그는 이들에게 훌륭한 양질의 이탈리아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내년 초 홈페이지 개편 소식을 알렸다. 콘텐츠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B2C와 B2B용 홈페이지가 구분된다. 또한 ‘오픈 라이브러리’ 기능으로 미디어에게 자료·사진을 오픈해 원활한 정보 공유를 가능하게 만들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