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이슈
토파스, PCIDSS 최고레벨 인증신용카드 보안체계 ‘1레벨’ 획득

토파스가 지난해 12월14일 부로 PCI DSS (Payment Card Industry Data SecurityStandard) 인증을 취득했다.

특히, PCI DSS 인증 중에서도 가장 높은 레벨1을 획득하면서 토파스는 모든 신용카드 거래 과정에서 고객 데이터를 더욱 안전하게 보호하고 처리할 수 있는 한층 강화된 정보 보호체계를 갖추게 됐다. 토파스는 지난 2013년 ISMS(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취득 이후 매년 이를 갱신하는데 이어, 2018년에는 전문가들로 구성된 보안 그룹을 신설하고 이번 PCI DSS 인증 까지 획득해 전사 시스템의 보안성을 보다 강화하는 데 주력해왔다.

토파스는 자체 인증 취득을 위한 노력뿐아니라, 여행사의 PCI DSS 인증 취득을 위한 무료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업계 내 PCI DSS 인증 확대를 위해서도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다. 서울 및 부산에서 6차례 개최된 동 설명회에는 총 192개 여행사에서 인증 취득을 담당하는 실무자 약 236명이 참석하였으며, PCI DSS 개요와 IATA 제출 문서인 SAQ/AOC 작성 방법에 대한 설명 및 질의응답 시간을 제공해 여행사의 많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CISO(정보보호최고책임자)인 양준영 상무는 ”정보보안의 주요 국내, 외 인증인 ISMS 및 PCI DSS 인증 취득을 계기로 금융 정보를 포함한 고객 정보를 더욱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민다엽 기자  mdy@ktnbm.co.kr

<저작권자 © 한국관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민다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