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을 소개합니다!”
“한국관광을 소개합니다!”
  • 이예린 기자
  • 승인 2019.01.25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인 관광박람회, 지역관광 알려

유럽 현지언론 대상 홍보활동 전개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23일부터 5일간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개최되는 마드리드 국제관광박람회에 참가해 스페인 및 전 세계의 관광업계 인사들을 대상으로 한국관광 홍보에 나섰다.

마드리드 국제관광박람회는 베를린 및 런던 국제관광박람회와 더불어 세계 3대 관광박람회 중의 하나로서 166개국 9,900개 업체가 참가하고, 24만명 이상이 방문(2018년 기준)하는 초대형 행사이다. 이번 박람회에서 공사와 국내 여행업계는 여행상품 개발 판촉을 위한 비즈니스 상담을 실시하고, 남북화해 무드로 세계인의 관심으로 떠오른 비무장지대(DMZ) 등 평화를 테마로 하는 지역관광 상품을 집중 홍보했다.

특히 공사는 2020년 한-스페인 수교 70주년을 맞이하여 스페인 및 남미시장에서의 한국관광 인지도와 위상을 높이기 위한 사전 홍보 성격의 총력전을 펼쳤다. 한국관광 홍보관 디자인도 외국 손님을 환영하는 의미를 담고 있는 청사초롱을 한국 전통 문양의 천과 함께 모던하게 디자인하여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한국을 홍보했다.

지난 24일에는 스페인 주요 여행사 대표 및 언론인 60여 명을 초청하여 ‘한국관광 홍보설명회’를 개최한다. 이 자리에선 남북관광 교류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남한의 평화관광지역인 DMZ 관광을 집중 소개하고, 서울과 연계한 지역관광 상품 뿐 아니라 아시아 2-3개국 연계 ‘비지트 이스트 아시아’ 상품, 한국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에 대한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한국관광 홍보관에서는 한국관광 VR체험·K-Beauty 퍼포먼스·태권도 시범·K-Pop 커버댄스·한글 서예 체험·체질에 맞는 전통차 시음 등 방문객의 흥미를 끄는 다양한 문화체험 행사를 중심으로 많은 볼거리가 제공됐다.

더불어 공사는 박람회 활동 이외에도 스페인 및 유럽 현지 언론을 대상으로 한국관광 매력에 대한 홍보활동을 전개한다. 유럽 전역에 방영되는 유로스포츠 TV·스페인 주요 언론 및 관광전문 매체와 한국관광 매력에 대한 인터뷰를 실시했다.

김정아 한국관광공사 구미주팀장은 “스페인 방한객은 2018년 18% 이상 성장할 정도로 잠재력이 풍부한 시장이며, 거대한 남미 시장을 연결해 주는 교두보로서 전략적으로 매우 중요하다”며 “관광의 본고장에서 전 세계의 관광업계 대상 한국관광 마케팅을 전개함으로써 국가 이미지 제고는 물론 신규 방한 수요 창출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