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의료관광 도약의 기회
인천시, 의료관광 도약의 기회
  • 이예린 기자
  • 승인 2019.02.01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는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2019년 의료관광 클러스터 고도화 추진사업’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국비 3억 원을 확보했다고 24일 밝혔다. 인천 시는 ‘인천 형 의료관광클러스터 구축사업’을 주제로 제안서를 제출해1차, 2차 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되었다. ‘의료관광클러스터 조성사업’은 인천·부산·대구·광주·전남 및 4개 시·도가 중심이 되어 각 지역의 특화 의료시설과 관광·문화자원을 연계하고자 2014년부터 추진되어 온 사업으로, 각 지자체 특성에 맞는 고부가가치 사업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공모는 그 동안 조성해 온 인프라를 바탕으로 고도화 사업을 육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추진되었다.

‘인천형 의료관광클러스터 구축사업’은 인천시가 사업총괄을 맡고, 인천관광공사가 전략시장별 특화마케팅·의료관광 국제네트워크 구축 등 분야별 세부사업을 맡아 추진할 예정이다.

시와 공사는 이번 공모사업 추진을 시작으로, 인천공항과 인천항이 위치한 인천의 지리적 이점 및 송도·청라·영종·강화도 등 인천의 관광자원을 적극 활용한 ‘인천형 의료관광 클러스트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외국인 환자 유치 증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도모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