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의 재발견
우리 동네의 재발견
  • 민다엽 기자
  • 승인 2019.02.01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확행’ 에어비앤비 트립

최근 ‘동네’라는 라이프스타일 키워드가 부각되면서, 잠시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익숙한 동네를 새롭게 경험하는 여행이 소중한 영감도 얻고, 소확행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에어비앤비가 새롭게 플랫폼에 추가된 동네 문화를 담고 취향이 분명한 동네사람을 만나 우리 주변의 동네를 새롭게 발견하는 ‘에어비앤비 서울 동네 여행’ 트립을 소개한다.

민다엽 기자 mdy@ktnbm.co.kr

성수: 실험적인 언더그라운드 문화의 발현지

 

수제화 공방, 봉제 공장, 인쇄소 등이 밀집된 산업화 시대의 오래된 흔적이 남아있는 서울의 브루클린이라 불리는 성수동. 성수동은 혁신적인 시도를 하는 젊은 스타트업 창업자, 아티스트와 디자이너들이 모여 있는 곳으로, 언더그라운드 문화가 꿈틀거린다.

아티스트들은 오래됐지만 새로운 에너지를 뿜어내는 묘한 거리 풍경, 독특한 분위기의 인테리어와 조형물에 영감을 받고 그들만의 색다른 문화를 실험하고 있다. 에어비앤비를 통해 내 집처럼 편안하게 머물면서 친구들과 모임을 하기 좋은 레지던셜 호텔에 묵고, 실험성이 돋보이는 언더그라운드 문화를 이끄는 아티스트가 운영하는 트립을 경험하면서 진짜 성수동을 느껴보자.

▲숙소: 레지던셜 스타일 호텔

더클래식 500 펜타즈 호텔: 건대입구역에 가까운 라이프스타일 호텔로 바로 앞에 롯데백화점 스타시티점과 스타시티몰이 있어 쇼핑하기도 좋다. 어린이대공원과 뚝섬유원지, 성수동이 지하철 한 정거장 거리다. 사우나, 수영장, 실외풀도 완비한 레지던셜 스타일 호텔로 탁 트인 도시 전망이 일품이다. 성수동 거리가 뿜어내는 특별한 감성을 느낀 뒤, 숙소의 다이닝 공간에서 직접 요리를 하면서 친구들과 오붓한 모임을 즐겨보자.

▲트립: 다양한 언더그라운드 문화 체험

인디예술 공간에서의 한국전통음악

음악부터 영화, 문화 예술 등 모든 장르의 젊은 아티스트가 가득한 성수동의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콘서트 트립. 전직 가수 겸 음악 감독인 호스트는 항상 독립적이고 표현적인 종류의 음악이 번창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싶었다.

이제 서울숲 근처 독립예술공간 ‘게토얼라이브’에서 한국전통음악과 독특하면서도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세계음악을 감상하고, 호스트와 뮤지션, 음악애호가들과 공연후 함께 어울리는 시간도 경험할 수 있다.

 

 

장난감 가게에서 만드는 장난감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힙한 장난감 가게’를 꿈꿨던 예술가와 예술애호가인 사촌 자매가 운영하는 트립. 지하 장난감 가게에서 호스트가 이야기를 담아 소개하는 장난감과 소품을 구경하고, 스튜디오에서 원하는 펠트지와 실을 정해서 표정 있는 펠트인형을 직접 바느질한다.소박하면서도 힙한 분위기가 매력적인 공간에서 내 안의 예술성이 돋보이는 포근한 펠트인형을 만들면서 힐링시간을 가져볼 수 있다.

성수동 스페셜티 커피 트립

스페셜티 커피숍을 창업해서 운영하는 호스트가 진행하는 로컬 스페셜티 커피숍 투어를 하는 트립. 최근 스페셜티 커피숍이 많이 생기는 성수동의 느긋한 분위기 속에서 빈티지한 느낌이 매력적인 다양한 커피숍을 둘러보며 바리스타의 안내를 받으며 내 취향에 맞는 커피를 찾을 수 있다. 내가 고른 커피를 직접 내려보는 핸드 드립 체험도 진행된다.

 

‘술 읽어 주는 늑대’ 칵테일 클래스

바텐더인 호스트에게 영화, 소설, 드라마에서 봤던 칵테일에 대한 배경지식과 조주 과정, 어울리는 음식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2~3가지의 칵테일을 만들어볼 수 있는 트립.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마시고 싶은 칵테일을 배우고 마실 수 있는 시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