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협동조합 주최, 국내관광 설명회 ‘대박’
한국관광협동조합 주최, 국내관광 설명회 ‘대박’
  • 이예린 기자
  • 승인 2019.02.01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해시, 울진군 부시장, C채널, 굳TV 대표 참석

“한국관광협동조합이 하면 돼지” 참석자들 호평

한국관광협동조합(이사장 이정환) 주최, 동해시, 울진군, 한국드림관광(주), (주)글로벌관광 주관, 한국관광신문 후원으로 진행된 제2회 국내관광 설명회가 지난달 29일 베스트웨스턴프리미어 서울가든호텔 대연회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날 설명회에는 이정환 한국관광협동조합 이사장 겸 한국드림관광 회장, 김종문 동해시 부시장, 권태인 울진군 부군수, 김관상 C채널 회장, 김명전 GOODTV 대표, 이영석 한국관광신문 대표, 김석만 (주)글로벌관광 대표 및 한국관광협동조합 회원사와 여행업계 관계자, 언론사 등 250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해시를 시작으로, 울진군, 울릉도, 제주도 관광 상품에 대한 소개와 함께, 동해시와 울진군의 여행사에 대한 지원도 설명됐다.

이정환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관광 인프라를 완벽하게 갖춰 나가고 있는 동해시와 청정해역관광의 보고 울진군을 비롯해 울릉도와 제주도로 많은 관광객들이 갈 수 있도록 여행사들과 협동조합 회원사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김종문 동해시 부시장은 “일출과 깨끗한 바다 이미지를 바탕으로 동해시는 인정 넘치는 관광지역으로 부상하고 있다”며, “여행사들의 적극적인 모객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권태인 울진군 부군수도 “울진은 철도와 고속도로 개통 예정으로 훌륭한 교통 인프라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며, “2020년 새로운 관광시대를 열고 있는 울진으로 많은 여행객들이 올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권순찬 동해시 관광과장은 ‘꿈결 같은 낭만여행’ 동해관광 홍보영상과 유적지 해양실크로드 관광과 각종 특산품에 대한 소개를 발표하고, “단체관광객 유치 인센티브를 운영, 여행사를 통한 단체관광과 외래 관광객에 대한 지원금 제도를 확대해 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박금용 울진군 관광문화과장도 ‘숨 쉬는 땅, 여유의 바다’ 울진의 힐링 관광도시로서의 다양한 관광 인프라와 새롭게 구축하고 있는 관광컨텐츠 등을 발표하고, 여행사 인센티브제도에 대해 설명했다.

이정환 한국드림관광 회장은 울릉도 관광인프라 및 울진과 동해를 함께 여행하며, 씨 플라워호를 이용한 울릉도 상품에 대한 소개를, 이태화 (주)글로벌관광 실장은 제주도 홍보영상과 함께 트렌디한 제주도 관광 상품에 대해 설명했다.

각 지역 설명회에 이어 동해시, 울진군, 한국드림관광, 글로벌관광은 럭키드로우를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고, 동해시와 울진군이 준비한 기념품도 함께 참가자들에게 전달했다.

한국관광협동조합(이정환 이사장)은 관광업의 건전한 발전과 기여를 위해 2013년 설립됐으며, 관광컨설팅 사업 및 콘텐츠 개발 사업, 체험마을 조성, 체험여행 개발, 국내 성지순례 프로그램 개발, 마케팅 시스템 개발, 행사기획과 진행 홍보 및 지역 특산물 유통 사업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2019년 C채널, GOODTV, 기독교방송과 공동으로 국내 성지순례 상품 개발 및 홍보와 성지순례지를 탐방하는 기독원정대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판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