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관광인재 양성
하나투어, 관광인재 양성
  • 이예린 기자
  • 승인 2019.02.11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학사업 투어챌린저 하이스쿨 4기

관광 실무 교육 및 관광인의 꿈 지원

하나투어의 해외 탐방 장학 프로그램 ‘투어챌린저 하이스쿨 4기’가 1월 24~31일까지 5박 7일간의 일정으로 성공리에 마쳤다.

‘투어챌린저 하이스쿨’은 창의적 관광인재 양성을 위해 13년간 운영해온 하나투어 장학사업 ‘투어챌린저’의 참여대상을 관광 특성화 고등학생들로 확대한 해외 탐방 프로그램이다. 올해부터 서류심사에 면접을 추가로 높은 경쟁률을 보이며 24명의 참가자가 최종 선발되었다. 참가자들은 국내 교육 후 베트남으로 이동해 미래 관광인으로서 꿈에 한 발짝 다가서는 계기를 만들었다.

프로그램의 국내 탐방 일정은 ▲티마크그랜드 호텔 및 하나투어 본사 여행업 특강 ▲관광고 선배와 멘토링 ▲티마크그랜드 호텔·SM면세점 후원으로 실무 현장 사찰 등 관광의 다양한 분야를 경험해 자신만의 비전을 구체화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으며, 이어서 해외 탐방 일정은 ▲베트남 달랏의 다딴라 폭포·사랑의 계곡 등 베트남의 자연체험 ▲꾸란마을·자수박물관·죽림선원 방문 후 베트남 문화 탐방 ▲조별 미션으로 현지인이 추천하는 맛집 탐방·신규 관광지 컨텐츠 발굴 ▲달랏 보육원에 직접 만든 선물 전달 등 생생한 여행업 현장을 체험하며 의미있는 시간을 가진다.

이상진 하나투어 문화재단 디렉터는 “이번 ‘투어챌린저 하이스쿨 4기’는 예년보다 더욱 치열한 경쟁을 통해 선발된 만큼 열정이 넘치는 우수 인재들을 만나볼 수 있었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역량과 가능성을 발견하고 여행업 실무 경험과 여행업의 비전, 더 나아가서는 진로에 대한 시야를 넓힐 좋은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