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 스타트업 공모전
서울-관광 스타트업 공모전
  • 민다엽 기자
  • 승인 2019.02.15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 확대’ 총 3억8000만원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이 오는 3월8일까지 서울-관광 스타트업 협력 사업 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 통해 신규 관광스타트업 10개 내외 선정, 프로젝트별 최대 5000만원 지원이 지원된다.

총 3억8000만원 규모의 이번 공모는 작년 대비 관광 스타트업 지원 예산과 규모를 대폭 확대했으며, 관광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전방위적 지원에 주안점을 뒀다. 특히, 스타트업의 성장단계별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 관광 업계에 특화된 스타트업의 지속적 성장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신청자격은 창업 7년 이하 중소기업 및 개인사업자로서, 6개월 이상 사업을 영위한 사업자에 한한다. 신청자는 공고문에 기재된 공모주제 또는 자유주제를 선정해, 프로젝트 사업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 및 2차 면접심사와 현장오디션을 통해 10개 내외의 프로젝트를 선발하며,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한 심사위원단에서 사업의 필요성, 타당성, 수행능력, 지속가능성 및 서울관광 기여도 등을 고려해 평가한다.

선발된 기업에는 3000만원~5000만원의 사업추진비와 1:1 창업 컨설팅, 서울시가 보유한 관광 관련 온·오프라인 채널 홍보, 서울시 추진 주요 행사 홍보관 운영 등의 기회를 얻게 된다.

지원: ‘내 손안에 서울’ (http://mediahub.seoul.g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