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의 ‘아름다운 교실’
아시아나의 ‘아름다운 교실’
  • 임채호 기자
  • 승인 2019.03.25 08:41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캄보디아 희망학교 봉사활동
두 번째 컴퓨터 교실도 선사

아시아나항공이 캄보디아에서 해외 교육 기부 활동 아름다운 교실19년도 첫 시작을 알렸다.

아시아나항공 임직원 봉사단 14명은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캄보디아 프놈펜에 위치한 캄보디아 희망학교에서 아름다운 교실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아름다운 교실은 아시아나항공의 대표적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으로 임직원들이 직접 현지를 방문해 교육기자재 기부와 특별수업 등을 실시하는 현지 밀착형 사회공헌활동이다.

특히 현직 승무원과 정비사가 포함된 봉사단은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항공직업 관련 특강을 열어 열띤 반응을 이끌어냈다. 또 봉사단은 놀이터 도색 등 시설보수 활동을 통해 교육환경 개선에도 힘썼다. 이외에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일일 특별활동수업을 진행하고 학용품을 선물하며 정서교류 활동을 펼쳤다.

또한 봉사단은 작년 축봐중고등학교에 이어 두 번째로 캄보디아 희망학교에 컴퓨터교실을 조성했다. 신규 컴퓨터교실에는 IT 학습 환경 조성을 위해 노트북 2, 컴퓨터 38대와 함께 책상, 의자, 대형 스크린 등의 교육 기자재가 마련됐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의 활발한 글로벌 교육 기부 활동은 캄보디아, 베트남 등 동남아 국가뿐 아니라 중국, 우즈베키스탄 등 중앙아시아 지역에서도 이루어지고 있다. 특히 올해는 몽골 등 신규취항지를 중심으로 아름다운 교실을 확대 검토하며 글로벌 항공사로서 책임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진현환 2019-04-04 15:15:48
회사가 망해가는데 직원들 시켜 몸빵을. . .

신윤근 2019-04-08 08:19:31
직원들을 위해서라도 건실한 기업의 인수가 바람직합니다.
대한항공이랑 경쟁이 되어야지 발전이 있지 이건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