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yday! Everywhere! Everything! SITA!!
Everyday! Everywhere! Everything! SITA!!
  • 이예린 기자
  • 승인 2019.04.08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 2회 SITA 항공사 워크숍

SITA는 지난달 28~29일 제주에 위치한 해비치 호텔에서 제 2회 항공사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항공사 워크숍은 작년에 이은 두 번째 행사이며, "세계를 함께 움직이자"라는 주제로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이스타항공, 티웨이항공 등 11개 국적사와 아시아나IDT, KTP (KT Powertel) 등 항공 관련 IT사 및 2개 다국적 항공사 임직원 70여명을 포함하여 총 100명 이상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으며 항공운송업 추세에 대한 정보제공과 항공사간 경험, 새로운 아이디어를 교환하는 공유와 교류의 장으로 호황을 이뤘다

“Easy air travel, every step of the way” SITA는 항공 운송 산업의 세계적인 IT 제공업체로 오늘날 거의 모든 항공사와 공항에 그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40여 개 국가의 정부에도 국경관리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으며 항공기술의 효율성과 승객의 편리성을 위한 항공운송커뮤니티 협업개발과 혁신을 도모한다. 현재 200개 이상 국가와 지역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일부항공기 운영 및 프로세스에 대한 세계 유일한 지식과 기술력을 겸비한다.

 이번 워크숍에서 참가자들은 항공 산업 동향과 항공 시장에서 모범 사례를 공유하여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특히 산업IT동향·디지털혁신·신흥기술 네트워크 공항(자체 서비스, 스마트 패스, 수하물처리) 항공기(비행추적, 항공기유동성, 연결성) 사이버 보안에 관련된 강연과 SITA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시스템 이용통계와 만족도 조사 등의 자료를 제공하여 항공 운영에 필요한 도움을 주었다.

더불어 공항별 이용통계, 신기술 도입에 대한 발표를 진행함과 동시에 승객들의 니즈에 대해 설명을 하는 시간도 가졌다. 끝으로 참가자들은 강의내용을 토대로 토론하는 시간을 가져 워크숍의 마지막을 장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