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최초로 평생교육원 개원
하나투어, 최초로 평생교육원 개원
  • 이예린 기자
  • 승인 2019.04.22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투어가 여행업 최초로 평생교육원 하나 아카데미아를 개원하고 교육 사업을 확장한다.

하나 아카데미아는 세계 최고 문화관광 인재 양성기관을 목표로, 교육을 통해 산업 전반의 저변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그룹사 직원 교육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해온 노하우와 사내 강사 제도로 육성한 직무 전문 강사를 바탕으로, 업계종사자 및 관광계열 취업 희망자를 위한 교육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최근에는 관광업계 취업을 꿈꾸는 이주 배경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나투어 내일이룸학교를 운영 중이다. 여성가족부 지원으로 4월부터 약 6개월간 맞춤형 직업훈련과 취업 연계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국외여행인솔자(TC) 공식교육 기관으로 선정되어 업계종사자 대상 국외여행 인솔자 소양 과정도 운영한다.

뿐만 아니라 일반인 대상의 다양한 교육 커리큘럼도 신설했다. 5월 한 달간 매주 목요일 열리는 박파랑 큐레이터의 러시아 미술관 산책은 러시아 미술 여행 9상품에 앞서 러시아 미술의 역사와 인문학을 배우며 예술적 시야를 확장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관심 있는 누구나 수강이 가능하며, 하나투어 홈페이지 혹은 전화(02-2127-1353)로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 10만원)

최원설 인재개발부 부서장은 "공항에서 시작해서 공항으로 끝나는 단순한 여행의 시대는 이제 지났다, “여행을 떠나기 전과 다녀혼 후에도 자신의 여행과정에 대해 학습할 수 있는 From Classroom to Classroom 맞춤 교육을 통해 새로운 여행 문화 패러다임을 만들어 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하나 아카데미아는 실업자 및 경력 단절 여성을 위한 여행사 취업 과정,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유럽 인문학 과정도 운영하는 등 다양한 계층에 교육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