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란한 대지 몽골, 혁명의 불씨 러시아로의 초대
찬란한 대지 몽골, 혁명의 불씨 러시아로의 초대
  • 임채호 기자
  • 승인 2019.05.07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얄관광, ‘청주~러시아/몽골’ 전세기 운항
6~8월 여름철 여행객 눈길 끄는 알짜 상품

로얄관광(대표 연도흠)이 여름철 여행객들을 위한 청주~러시아/몽골 전세기 직항 패키지 상품을 선보인다.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하바로프스크 전세기 상품은 야쿠티아항공으로 68일부터 831일까지 ‘34/매주 수요일 출발(청주출발 오후 215)’ 12회 운항(125만원부터) ‘45/매주 토요일 출발(청주출발 오전 1140)’ 12회 운항(139만원부터)된다.

몽골 울란바토르 전세기 상품은 몽골 이지니스항공으로 ‘35/금요일 출발(청추출발 오후 650)’ 상품은 726, 82, 89, 816일 총 4회 운항(139만원부터) ‘34/화요일 출발(청주출발 오전 7)’ 상품은 730, 86, 813일 총 3회 운항(135만원부터)된다.

문의 : 청주 로얄관광 043-222-3331

 

가장 가까운 유럽, 백야의 나라 러시아로 떠나자

‘34/매주 수요일 출발(청주출발 오후 215)’ 상품은 하바로프스크IN-블라디보스토크OUT, ‘45/매주 토요일 출발(청주출발 오전 1140)’ 블라디보스토크IN-하바로프스크OUT으로 구성됐다. 특히 일정 중 세계에서 가장 긴 시베리아 횡단열차를 탑승해 극동 지방 주요 도시 두 곳을 한 번에 만날 수 있어 매력적이다. 일정 중 블라디보스토크~하바로프스크 구간(767km)을 시베리아 횡단열차(41실 쿠페 고급열차)로 이동한다. 시베리아 횡단열차 일정 기간을 제외한 나머지 일정은 블라디보스토크 아스토리아 호텔(4성급)’, ‘하바로프스크 베르바 호텔(4성급)’에서 숙박을 진행한다.

동해 연안의 최대 항구도시 겸 군항인 블라디보스토크는 북극해와 태평양을 잇는 북빙양 항로의 종점이며 모스크바에서 출발하는 시베리아 철도의 종점이다. 이곳에서는 2012APEC 개최지인 루스키섬곳곳을 관광할 수 있다. 또 스베들란스카야 중심에 위치한 영화 <태풍> 촬영지 혁명광장, 2차 세계대전 당시 운용된 C-56 잠수함 박물관, 불꽃과 승리의 아치라 불리는 개선문, 블라디보스토크 최대의 정교회 사원, 독립운동의 본거지이자 한인 집단촌이었던 신한촌 기념비와 시내를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는 독수리 전망대까지 만나볼 수 있다.

극동 지방 최대 도시 하바로프스크1858년 군사 전초기지로 세워졌으며 1893년 러시아 탐험가 E. P. 하바로프의 이름을 따 개칭됐다. 이 곳에는 아무르 강 수운을 이루는 하항(河港)이 있으며 케이블·터빈·디젤기관 등 다양한 공장이 자리 잡고 있다. 이곳에서는 아무르 강 앞에 위치한 꼼소몰스까야 광장과 강이 내려다보이는 우초스전망대, 무라비요프 아무르스키 동시베리아 총독 동상, 역사 자료 등이 전시된 향토박물관, 중앙 재래시장, 구세주 성당, 2차 세계대전의 흔적을 엿볼 수 있는 명예 광장과 전사자의 영혼을 추모하기 위한 무명용사의 비석까지 만나볼 수 있다.

‘45/매주 토요일 출발(청주출발 오전 1140)’ 상품은 우수리스크를 추가로 둘러볼 수 있다. 극동지역의 경제 중심지 우수리스크는 블라디보스토크로부터 북쪽 약 112km 지점에 위치하며 시베리아 철도와 하얼빈·무단강(牧丹江둥닝(東寧)을 연결하는 철도와의 분기점이다. 이곳에서 연해주를 중심으로 펼쳤던 독립운동의 중추 역할을 했던 곳이며 이상설 선생 등이 머물렀던 흔적을 찾아볼 수 있다.

 

드넓은 초원 위 펼쳐진 밤하늘의 은하수, 몽골

울란바토르는 청주공항에서 이지니스항공 직항전세기로 약 4시간이 소요되며 6~8월이 여행 최적기다.

몽골 유목민들의 역사가 전시된 국립역사박물관을 시작으로 울란바토르 중심에 위치한 수흐바트르 징기스칸 광장을 둘러본 뒤 몽골 여행의 필수코스인 테를지 국립공원으로 이동해 세계최대 규모 징기스칸 기마상 초원 전망대를 관람할 수 있다. 테를지 국립공원은 울란바토르에서 약 50km 떨어져 있으며 약 1시간30분 소요된다.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톨 강과 어우러진 산과 계곡, 기암괴석, , 광활한 초원이 빼어난 경치를 자아낸다. 해발 1,600m에 위치해 여름에도 시원하며 특히 밤하늘 무수히 반짝이는 별들을 감상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다.

그리고 몽골 전통가옥 게르(GER)’ 숙박 체험이 가능한 몽골 전통 럭셔리 게르캠프에서 하루 동안 숙박하게 된다. 개인침대를 사용하는 41실 게르에 숙박하며 유목민 생활을 직접 체험을 통해 느껴볼 수 있고, 게르 안에는 샤워 및 수세식 시설이 완비돼있다. 이후 몽골의 전통을 만나볼 수 있는 몽골전통공연 관람이 진행된다.

일정 중 나머지 2박은 노보텔(5성급)’에서 진행된다. 노보텔은 190여개의 객실과 회의실, 무료 주차장, 레스토랑, 컨퍼런스 센터, 비즈니스 센터, 24시간 프런트 데스크, 라운지 바, 콘시어지 서비스, 실내 수영장 등을 모두 갖춘 최상급 호텔이다.

또 몽골은 밤하늘을 한 가득 수놓는 아름다운 별을 감상할 수 있는 여행지다. 세계 3대 별 관측지인 몽골 초원 위에 자리 잡은 캠프에서 밤하늘, 쏟아지는 별을 감상하는 환상적인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여행 기간 중 승마체험을 통해 말을 타고 광활하고 푸른 몽골의 초원을 달릴 수 있는 평생 잊지 못할 추억도 남길 수 있다. 승마체험 전 안전수칙 교육이 진행되며 걷기부터 달리기까지 단계별로 차근차근 체험할 수 있다.

몽골 전통 유목민들의 일상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전통 수태차 시음과 게르짓기도 경험할 수 있으며 코끼리를 형상화한 새벽사관인 아리야발 사원에 방문에 한 시간 가량의 트레킹 코스도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몽골의 성황당 어워와 테를지 국립공원의 명물 거북바위는 물론 고전과 현대의 환상적인 조화가 인상적인 전통가옥을 만날 수 있는 몽골 민속촌 징기스후레, 울란바토르 시내를 한 눈에 감상할 수 있는 자이승전망대, 독립운동가 이태준 선생 기념공원 및 기념관, 몽골 유일 사원인 라마 불교사원 간단사원, 캐시미어 공장, 몽골 전통마사지 등이 일정에 포함돼 알찬 몽골 여행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문의 : 청주 로얄관광 043-222-3331(연도흠 대표 010-5461-329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