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하는 모든 여행, ‘마카오’에 있다
원하는 모든 여행, ‘마카오’에 있다
  • 민다엽 기자
  • 승인 2019.05.07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블린 강(Evelyn Kang) 샌즈리조트마카오 세일즈 부사장 인터뷰

샌즈리조트마카오는 탄탄한 MICE 인프라를 기반으로, 지난 몇 년간 지속적으로 한국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최근에는 OTA를 통한 개별 여행객들도 급속도로 늘어나면서 타켓층도 다양해 졌다. 한국을 찾은 에블린 강(Evelyn Kang) 샌즈리조트마카오 세일즈 부사장을 만났다.

민다엽 기자 mdy@ktnbm.co.kr

에블린 강 세일즈 부사장
에블린 강 세일즈 부사장

-한국시장에 대한 평가

올해 로드쇼는 서울을 비롯해 19개 지역에서 6개월 동안 개최된다. 북경, 상해, 광저우 등 중국 다음으로 서울을 방문했을 만큼 한국은 우리에게 중요한 시장이다.

지난해 812000여명의 한국인이 마카오를 방문했으며, 중화권을 제외하고는 가장 큰 시장이다. 이 수치가 샌즈마카오 그룹의 숙박객을 의미하는 부분은 아니지만, 상당부분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다고 볼 수 있다. 2(중화권 제외) 마켓인 일본(325000)과 비교해도 두 배가 넘는 굉장한 수치다. 올해 MICE 유치 또한 성공적으로 마친 상태며, 내년 유치인원 역시 굉장히 긍정적인 성과를 보이는 흐름이다.

-새로운 프로젝트를 기획 중이라고

특히, 이번 로드쇼에서는 새롭게 추진 중인 런더너 마카오(Londoner Macao)’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쉐라톤, 콘래드, 홀리데이, 세인트레지스가 위치한 샌즈 코타이 스트립지역 전체를 런던 지역으로 바꾸는 작업을 진행 중이다. 홀리데이인마카오가 런더너 호텔로 변경, 619개 객실이 올 스위트룸으로 구성 될 예정이다. 최종적인 완공은 내년 상반기에 마무리 될 예정이다.

이를통해 샌즈리조트마카오는 이탈리아를 주제로 하는 베네시안’, 파리를 주제로 한 파리지앵’, 런던을 테마로 한 런더너등 아시아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세 지역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게 된다. 이밖에도 7개의 호텔들의 매력을 손쉽게 즐길 수 있는 리워드 프로그램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샌즈리조트 마카오

-샌즈리조트만의 강점은 무엇인가

각각의 특성을 가진 7개의 호텔을 통해 12500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아시아 최대규모의 미팅 시설을 갖추고 있다는 점이 가장 큰 강점이다.

현재 샌즈 산하의 7개의 호텔(베네시안마카오 파리지앵마카오 콘래드마카오코타이센트럴 홀리데이인마카오코타이센트럴 포시즌스호텔마카오코타이스트립 쉐라톤그랜드마카오호텔코타이센트럴 세인트레지스마카오코타이센트럴 샌즈마카오)을 운영 중이다.

특히, 마카오 전체의 컨벤션 시설 중 80%를 샌즈리조트에서 소유하고 있기때문에 MICE 목적지로는 최고의 입지를 가지고 있다. 더불어, 10년 이상 MICE에 집중 했던만큼 다양한 규모의 행사를 핸들링 할 수 있는 트레이닝 된 직원들을 갖추고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사실상 하드웨어가 워낙 탄탄하기 때문에 MICE가 아니더라도 패키지가족여행개별여행 등 다양한 타겟층을 커버 할 수 있다.

-폭발적인 성장의 이유는

지난해 7개 샌즈리조트마카오 객실의 평균 객실 점유율은 무려 94.8%를 기록했다. 이러한 성장세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처음 방문하는 고객들도 중요하지만, ‘리피터의 중요성이 매우 크다. 고객들이 재방문 할 수 있도록 만드는 새롭고 다양한 요소들을 지속 개발하고 있다. 샌즈리조트에서는 매주마다 초대형 콘서트가 진행된다. 2017년에는 BTS의 콘서트가 있었으며, 작년에는 브루노 마스, 셀린 디온, 머라이어캐리 그리고 올해는 마룬 파이브의 콘서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더불어, 최근에는 OTA를 통한 개별예약도 상당히 늘고 있는 추세다. 일단 서울에서 마카오를 다이렉트로 연결하는 항공사만 5, 부산에서도 마카오 직항편을 운항하는 등 연결편이 상당히 높아졌기 때문이라고 본다. 비행시간 자체도 3시간30분 밖에 걸리지 않고, LCC들의 취항으로 가격적인 면에서 부담이 적어지면서 최근 근거리 여행지로 각광을 받고 있는 모습이다.

 

-가장 인기가 좋은 호텔은 어느 곳인가?

한국인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호텔은 단연 랜드마크인 베네시안이다. 하지만 페르시안은 새로운 호텔답게 트렌디한 분위기와 최적의 위치,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최근 인기가 높아지는 곳이다.

샌즈리조트는 브랜드가 서로 다른 7개의 호텔을 가지고 있는만큼, 목적과 상황에 맞는 호텔을 이용하면 된다. 보통 기업체 위주의 고객들은 베네시안을 선호한다.

일단 객실 수가 많고, 모든 룸이 스위트룸으로 이뤄져 있기 때문이다. 조용한 휴식을 취하고 싶다면 콘래드나 포시즌스세인즈레지스, 젊은 여행객들이나 연인들은 에펠탑이 있는 파리지앵을 선호한다.

 

-앞으로 목표

샌즈리조트는 단순한 숙박시설이 아닌, 하나의 여행 목적지가 되는 것을 추구하고 있다.

고객들이 원하는 모든 것들을 한 지붕아래에 두는 복합 플렉스를 지향하며, 리조트 밖으로 나가지 않더라도 숙박, 마이스, 엔터테인먼트, 다이닝 등 모든 것들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