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히어로 등장했던 영화 속 ‘뉴욕 명소’
슈퍼 히어로 등장했던 영화 속 ‘뉴욕 명소’
  • 이예린 기자
  • 승인 2019.05.13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벤져스·스파이더맨·배트맨 등 촬영지 유명세

뉴욕관광청은 최근 영화 속 여정을 그대로 따라가는 팬덤여행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영화 속 슈퍼히어로들이 등장했던 뉴욕명소들을 소개한다.

뉴욕은 지금까지 다양한 할리우드 명작들의 배경으로 등장해 세계적인 영화팬들이 반드시 방문해야 할 영화성지로 알려져있다. 특히 최근 마지막 에피소드 엔드게임의 개봉으로 화제가되고있는 영화 어벤져스시리즈부터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있는 히어로물인 스파이더맨’, ‘배트맨까지. 슈퍼 히어로 등장했던 다양한 영화의 배경이 된 뉴욕의 명소를 찾아가 볼 수 있다.

신동민 기자 sdm@ktnbm.co.kr

어벤져스(Avengers)

어벤져스시리즈에는 맨해튼 중심가가 등장한다.

캡틴아메리카에서 잠에서 깨어난 캡틴이 타임스퀘어를 거니는 장면을 포함해 모든 어벤져스영웅들이 집합하는 장소인 그랜드센트럴도 맨해튼에 위치해 있다. 또한 크라이슬러빌딩은 헐크가 악당 로키를 물리치고, 토르가 번개를 쏘아올리는 명장면이 탄생한 곳으로 영화상영 이후 다시 한번 랜드마크로 떠올랐다.

 

스파이더맨(Spiderman)

영화 스파이더맨에서는 전반적인 내용이 뉴욕을 배경으로 전개된다.

주인공인 피터파커는 스파이더맨으로 분해 맨해튼 빌딩 숲속을 누비며 악당을 물리치는데, 악당 그린 고블린으로부터 스파이더맨의 연인 마리를 구하는 결정적인 장면이 타임스퀘어를 배경으로 펼쳐진다. 더불어 스파이더맨:홈커핑편에서는 피터가 스테이튼아일랜드를 오가는 페리와 시민들을 극적으로 구하는 장면이 담기기도 했다.

 

배트맨(Batman)

영화 배트맨에서는 뉴욕이 고담이라는 가상의 지역으로 등장한다.

배트맨:다크나이트편에서는 뉴욕증권거래소를 배경으로 악당 베인과 맞서 싸우는 장면이 연출 되었으며 그 외 브루클린, 퀸즈보로 그리고 윌리엄스브릿지 등 뉴욕의 다양한 랜드마크가영화 속 배경으로 등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