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대문화 자신있어 하는 TOP 5국가
환대문화 자신있어 하는 TOP 5국가
  • 신동민 기자
  • 승인 2019.05.13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킹닷컴에서 최근 29개국 21500명의 여행객을 대상으로, 국가별 환대 문화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태국인 응답자의 85%타국과 자국의 숙박 경험을 비교했을 때 자국의 환대 문화가 더 뛰어나다라고 답하며, 환대문화에 대해 가장 자신있어하는 국가 1위를 차지했다. 인도네시아(83%), 멕시코(77%), 대만(77%) 그리고 인도(75%)가 그 뒤를 이었다.

이를 바탕으로 부킹닷컴은 앞서 언급된 국가들의 특별한 환대 문화를 비롯해 각국별로 가볼만한 숙소를 소개했다.

신동민 기자 sdm@ktnbm.co.kr

 

▲태국

아름다운 해변과 사원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 태국은 타국에 비해 여행객에게 더 친절하다고 생각한 응답자가 가장 많았다. 태국은 따뜻한 환대와 정통 현지문화를 만끽하고자하는 이들에게 더없이 완벽한 여행지이며, 고산족마을 체험과 같은 이색적인 현지문화체험의 기회도 마련돼 있다.

새로운 문화에 대한 호기심이 있다면 열대우림의 낙원과 정통란나(Lanna) 스타일의 숙박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치앙마이의 홍카오빌리지를 추천한다. 머무는 동안 숙소직원에게서 현지의 유명한 맛집과 여행지 등 다양한 여행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인도네시아

뛰어난 환대문화를 자랑하는 국가 2위를 차지한 인도네시아는 천상낙원의 열대섬 누사페니다의 맑은 바다와 풍부한 해양생태계를 자랑한다. 인도네시아식 전통카누인 주쿵보트를 타고 다양한 문화의 교집합인 메단으로 향하거나 일일 프라이빗투어를 통해 부킷라왕의 외딴 정글 속을 탐험해 볼 수도 있다.

숙소로는 낙원의 아름다움을 집에서처럼 즐길 수 있는 카베야티가든빌라&레스토랑을 추천한다. 나무 방갈로에서 여유롭게 휴식을 취하면서 눈앞에 펼쳐지는 에메랄드빛 바다풍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호스트의 친절한 안내를 받아 렌터카를 타고 근처 누사페니다항구나 아투비치(Atuh Beach)의 백사장을 거닐어도 좋다.

 

멕시코

자국이 다른 나라에 비해 여행객에게 더 친절하다고 응답한 비율이 세 번째로 높은 나라인 멕시코의 수도 멕시코시티는 명품상점가, 고급레스토랑, 박물관 등을 통해 여행객들을 사로 잡고 있다. 그러나 모험을 즐기는 여행자라면 눈부신 경치가 펼쳐지는 해변, 웅장한 산맥 또는 정글이나 사막으로 향할 것을 추천한다.

멕시코시티에 위치한 아파트형 숙소 홈포나폴레스는 각종 서비스와 도움을 기꺼이 제공하는호스트덕에 투숙객의 만족도가 높기로 유명하다. 주방이 완비돼 있어 취사 가능하며, 햇살이드는 아름다운 테라스에서 경치를 감상하며 아침식사를 즐길 수 있다.

 

대만

대만은 자국민의 4분의3 이상이 여행객에게 친화적이라고 답변한 나라로, 대부분의 여행객들은 타이페이의 유명한 관광명소를 방문하거나 현지느낌이 물씬 풍기는 야시장에서 나이트라이프를 즐긴다.

그러나 북적이는 도시를 벗어나 맑은 공기를 마음껏 들이 마시고 싶다면 초승달 모양이 매력적인 치싱탄 해변또는 리위탄호수의 둑을 따라걷는 산책, 웅장한 규모를 자랑하는 타이루거 협곡에서의 아찔한 하이킹을 적극 추천한다.

대만 동부 화롄에 위치한 화롄와우호스텔은 개인전용객실과 도미토리 객실을 모두 갖춘 가성비 좋은 숙박시설이다. 이곳을 이용한 부킹닷컴여행객들은 투숙경험 중 가장 만족스러웠던점으로 친절한 직원을 꼽았다. 24시간 운영되는 프론트데스크에서 스노클링, 다이빙등 다양한 액티비티에 대한 자세한 안내부터 여행팁까지 들을 수 있다.

 

인도

인도의 응답자 또한 자국을 여행하기 좋은 나라로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상징적인 무덤인 타지마할부터 붉은사암과 대리석으로 지어진 암베르성(Amber Palace)과 하와마할까지. 인도의 화려한 건축미와 문화적, 역사적 가치를 보면 이들의 자부심을 단번에 이해 할 수 있다.

숙소선택에서 편리함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여행객이라면 야외수영장, 피트니스센터, 스파시설을 모두 갖춘디 오베로이그랜드콜카타가 제격이다. 수영장에서 한가로운 시간을 보내고 쇼핑가를 둘러 본 후 객실에서 24시간 룸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숙소 내 레스토랑에서 만족스러운 저녁식사를 즐길 수 있다.

부킹닷컴은 현재 홈, 아파트, 이글루, 트리하우스 등 570만개의 개성만점 숙박옵션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