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TA, 국립박물관문화재단과 업무 협약
KATA, 국립박물관문화재단과 업무 협약
  • 신동민 기자
  • 승인 2019.05.20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단체관광객 유치 공동 노력키로

한국여행업협회(KATA)는 국립박물관문화재단(사장 윤금진)과 박물관 문화관광 활성화 및 단체관광객 유치 공동 노력을 위해 지난 8일 업무협약을 맺었다.

국립중앙박물관 거울못 식당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오창희 KATA 회장을 비롯한 장유재 부회장, 안근배 부회장과 윤금진 박물관재단 사장, 유은상 사무국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KATA와 박물관재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외 관광객에게 우리나라 전통문화와 역사 및 박물관을 널리 알리기 위해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여행상품이 개발 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키로 했다.

또한 재단이 주관하는 각종 전시, 공연행사, 교육 등을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단체관광객의 관람 편의 증진을 위해 주요시설 및 관람안내, 행사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적극 지원키로 했다.

이 자리에서 오창희 KATA 회장은 우리나라를 찾는 외국인 관광객에게 우리 전통문화와 역사를 제대로 보여주고 안내할 수 있는 역사·문화 관광상품이 필요하다라며 재단과의 업무 협력을 통해 우리 역사를 쉽고 편하게 접할 수 있는 박물관 관람 상품코스가 개발되길 기대하고, 이를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박물관 관람에 흥미를 느끼고 찾아올 수 있도록 우리 업계에서도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