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들은 모르는 ‘신상’ 여행지
남들은 모르는 ‘신상’ 여행지
  • 이예린 기자
  • 승인 2019.05.20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뻔하디 뻔한 여행지는 이제 지쳤다! 5월에는 신상 여행지라는 테마로 여행을 떠나보자.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한국관광공사는 여행지 7곳을 추천한다. 기존 여행지에서 벗어나 새롭고 흥미있는 여행지로 당신을 초대한다. 색다른 여행지가 당신을 초대한다.

이예린 기자 lyr@ktnbm.co.kr

 

지하철역, 예술이 되다!

녹사평역은 지하 5층 승강장에 내리면서부터 지상까지 미술 작품을 연속적으로 만난다. 지하 4층에서 지하 1층까지 천장에서 내려오는 빛을 활용해 만든 댄스 오브 라이트는 녹사평역 지하예술정원의 걸작이라고 할 만하다. 근처에 나오면 이태원이 위치한다. 이국적 골목을 걸으며 찬란한 유물을 만나는 국립중앙박물관과 드넓은 잔디밭이 펼쳐진 용산가족공원을 둘러보고, 이촌한강공원에서 화려한 서울의 야경을 즐기며 여행을 마무리하자.

위치 : 서울 용산구 녹사평대로

문의 전화 : 용산구청 문화체육과 02)2199-7252

 

개항장 인천의 랜드마크

대불호텔이 중구생활사전시관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우리나라 최초의 서양식 호텔 개업 후 10여 년 동안 인천을 대표하던 대불호텔이 폐업한 이유 중 하나는 우리나라 최초의 철도인 경인선 개통이다. 하지만 폐업한 호텔을 인수해 문을 연 중화루는 같은 이유로 큰 성공을 거둔다. 개항장역사문화의거리 초입에 자리한 중구생활사전시관을 시작으로 인천개항장 근대건축전시관, 인천개항박물관이 나란히 자리해 함께 돌아보기 좋다.

위치 : 인천 중구 신포로23번길

문의 전화 : 중구생활사전시관 032)766-2202

 

평화 관광의 뉴 페이스

일전망대 옆에 들어선 고성통일전망타워는 높이 34mDMZ‘D 를 형상화해 눈길을 끈다. 1층에는 이산가족 자료 사진을 전시하는 한편, 조망이 시원한 야외전망대를 갖췄다. 2층에는 전면이 통유리라 북녘땅이 한눈에 내다보이는 전망교육실과 남북 관련 흥미로운 전시로 채운 통일홍보관이 있다. 건물 꼭대기에 자리한 3층 전망대에 오르면 상공에서 북한 땅을 바

위치 : 강원 고성군 현내면 통일전망대로

문의 전화 : 고성군청 관광문화과 033)680-3361~3

 

하늘을 나는 듯한 짜릿함

청풍호에 지난 3월부터 케이블카가 운행중이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산과 호수를 동시에 조망하는 케이블카다. 비봉산역 옥상 전망대에 올라 다도해 같은 사방풍경을 내려다보면 왜 청풍호를 육지속 바다라고 하는지 실감할 수 있다. 탑승권을 소지하고 의림지역사박물관에 가면 관람료가 면제되고, 제천시 관내 가맹점 4,000여 곳에서 현금처럼 사용하는 지역 화폐 모아도 받을 수 있다. 정방사, 박달재, 청풍호자드락길 등을 연계해 여행하면 좋다.

위치 : 충북 제천시 청풍면 문화재길

문의 전화 : 청풍호반케이블카 043)643-7301

 

연초제조창 창고의 변신

국립현대미술관 청주(이하 청주관)는 우리나라 최초 수장형 미술관이다. 개방 수장고 전시는 5층 기획전시실과 비교하면 작품 수와 배치 등에서 차이가 확연하다. 청주관과 이웃한 동부창고도 옛 연초제조창 창고를 리모델링했다. 또한 충북문화관은 야트막한 언덕에 위치해 동화 속에 나오는 집 같다. 다다미방을 개조한 북카페는 여행 쉼터로 좋다. 수암골은 야경이, 정북동 토성은 노을이 아름답다. 청주 용두사지 철당간은 시가지 여행을 겸할 수 있다.

위치 : 충북 청주시 청원구 상당로

문의 전화 : 국립현대미술관 청주 043)261-1400

 

하조만간으로 신바람

조선을 만난 시간의 줄임말인 조만간은 강진의 역사와 인물을 재현하는 문화관광 프로젝트로, 강진군 아마추어 배우들이 신나는 마당극을 공연한다. 그 중 조선 시대 재현 코너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마당극은 하루 2~3(오전 11, 오후 1시 혹은 3) 공연된다. 공연 시간이 변경될 수 있으니 조만간프로젝트를 기획한 강진군문화관광재단에 문의하고 출발하자. 근처 김영랑 시인의 생가가 있다. 봄을 생생하게 느껴보자

위치 : 전남 강진군 강진읍

문의 전화 : 강진군청 관광과 061)430-3114

 

신나게 놀면서 배운다!

문경에코랄라는 아이들과 즐겁게 놀면서 배우는 이색 여행지다. 종전에 있던 문경석탄박물관과 가은오픈세트장을 통합하고, 에코타운과 자이언트포레스트 시설 등을 더해 복합 생태문화 테마파크로 업그레이드했다. 에코타운은 백두대간을 주제로 꾸민 에코서클, 특수촬영과 영상 제작을 체험하는 에코스튜디오, 첨단 농업기술을 보여주는 에코팜 등 흥미로운 전시와 체험이 가득하다. 소박한 카페로 변신한 간이역에 늘 향긋한 커피 내음이 흐른다.

위치 : 경북 문경시 가은읍 왕능길

문의 전화 : 문경에코랄라 054)572-685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