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난 최대의 복합 리조트 단지
하이난 최대의 복합 리조트 단지
  • 신동민 기자
  • 승인 2019.06.17 0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0개 객실, 11개 수영장, 1300명 입장 연회장
한국 GSA ‘HNM KOREA’ 공항픽업 및 샌딩·레이트 체크아웃 등 실속 혜택
카렌 장 쉐라톤 산야 하이탕베이 ADOS(Assistant Director of Sales)

동양의 하와이그리고 리조트 천국’, 중국의 최남단 섬으로 한국에서 4시간 비행으로 도착할 수 있는 하이난(Hainan)을 수식하는 표현이다. 세계 유수의 리조트가 자리해 있는 이곳에서도 쉐라톤 산야 하이탕베이는 한국인 방문객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단연 주목받고 있다. 이를 반영하듯 한국인 비중도 매해 2~3배 가량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지난 7일 고양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개최된 ‘2019 하나투어 여행박람회에 참가한 쉐라톤 산야 하이탕베이의 카렌 장 ADOS(Assistant Director of Sales)를 만나봤다.

신동민 기자 sdm@ktnbm.co.kr

산야 국제공항에서 차량으로 40분 거리에 있는 쉐라톤 산야 하이탕베이(Sheraton Sanya Haitang Bay)는 하이탕베이 해변가에 자리해 있다. 한국 GSA를 담당하고 있는 ‘HNM KOREA’를 통해 방문할 경우 공항픽업 및 샌딩 23시 레이트 체크아웃 등의 실속만점 무료 혜택을 받아 볼 수 있다. 이와 더불어 객실 무료 업그레이드도 진행 중이다.

하이난 최대의 복합 리조트 단지쉐라톤 산야 하이탕베이500여 객실(461개 일반객실/ 39개 스위트룸)을 보유하고 있으며 11개의 수영장과 YUE, INAZIA, FEAST, STEAM N’ SPICE, BEGONIA ALL DAY RESTAURANT 5개 타입의 메뉴를 갖춘 레스토랑을 운영 중이다. 객실 내 개별 테라스가 딸린 50m2 이상의 넓은 객실도 이곳만의 강점이다. 5~8층은 오션뷰다.

카렌 장 ADOS전체 방문객 중 15%가 한국인으로, 이는 외국인 가운데 가장 큰 비중이라며 지난해의 경우 전년 대비 3, 올해는 2배 성장이 예상된다. 항공편이 주 4회에서 6회로 증편된 만큼 한국시장의 중요성은 점점 더 커질 것이다. 730평 규모의 키즈클럽을 리뉴얼했고, 시즌에 따른 워터파크 등 다양한 액티비티 제공으로 하이난 가족여행 목적지로 주목받았다. 지난 6일부터는 캐릭터 퍼레이드, 매직쇼 등이 펼쳐지는 S Show도 운영 중이다. 향후에는 이 뿐만 아니라 단체 인센티브도 주력해 나갈 방침이다. 최대 1300명까지 입장할 수 있는 연회장도 마련돼 있으며, 고객의 요구에 따른 맞춤형 행사도 가능하다. 해변연회, 잔디밭연회 등 넓은 리조트 부지 내 선호에 따라 다양한 야외연회장 선택도 할 수 있다. 무려 8000평에 육박하는 거대한 정원도 자랑거리라고 설명했다.

이어 유명 리조트들이 모여 있는 단지 내에 자리한 만큼, 안전이나 주변 환경 역시 쾌적하다. 이 밖에도 인근 연계할 수 있는 관광지도 많은데, 자동차로 10분 거리에 있는 씨티타운이 대표적이다. 테마파크도 위치해 있다고 덧붙였다.

골드카드는 쉐라톤 산야 하이탕베이가 한국인 방문객의 니즈를 그대로 반영한 대표적인 케이스다. 투숙객 대비 판매율 30%를 기록할 만큼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2019 하나투어 여행 박람회 부스에서 송영남 HNM KOREA 과장과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한국 GSA‘HNM KOREA’에서 기획한 골드카드는 오직 한국인 방문객에게만 제공되고 있으며 1, 2, 3일권으로 구성돼 다양한 추가 혜택을 받아 볼 수 있다. 골드카드의 경우 HNM KOREA를 통해서 구매 가능하며, 성인 1매 구매 시 아이 1매가 무료로 제공된다.

카렌 장 ADOS한국 GSAHNM KOREA 담당자가 주기적으로 방문해 한국인 입맛에 최적화된 메뉴를 개발 및 한국인 직원 상주 등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한 세심한 부분까지 항시 체크하고 있다이제 인지도적인 측면에서는 궤도에 올랐다고 판단된다. 올해는 보다 더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 할 계획이다. 지방출발 반응도 좋은 만큼 대구나 부산을 중심으로 한 지방 세일즈도 강화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문의 : HNM KOREA 02-747-7263/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