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SA, 관광의 샛별들 한자리
KOTSA, 관광의 샛별들 한자리
  • 이예린 기자
  • 승인 2019.06.17 0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한국관광스타트업협회 정기총회

한국관광스타트업협회(이하 KOTSA)는 지난 12일 서울 코엑스 글로벌스타트업 브랜치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2019년 협회 상반기 보고 및 하반기 계획을 설명했으며 관광 크라우드 펀딩 사업 및 관광기업 지원센터 설명회와 2019 관광벤처협업 프로젝트 공모전 사업 설명회를 진행하여 관광스타트업 관계자들 간의 정보 교류의 장을 마련했으며 더불어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KOTSA는 하반기 지자체, 공공기관과의 네트워킹 보강 및 간담회 실시 관광정책 및 규제 개혁 토론회 개최 회원사 및 관광분야 예비창업자 대상 원스톱 지원 시스템 구축 사업을 준비 중이며 해당 사업으로 정부 및 관광공사, 지자체 등과의 소통 채널 확보를 돕고 회계, 법률, 노무, 투자, 마케팅, 관광콘텐츠 개발 등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단이 회원사 및 예비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도움을 줄 계획이다.

KOTSA는 여행, 관광 분야에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중소기업이라면 소정의 가입비와 함께 누구나 가입 가능하며 웹사이트 내 가입신청서를 작성하여 신청할 수 있다.

한편, KOTSA는 지난 20176월 설립하여 약 125개의 회원사가 속해있으며 여행/IT/숙박/음식관광/체험·콘텐츠 등 다방면의 분야에서 스타트업 기업 간의 소통 및 정부·지자체와의 소통을 도모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