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ta Guam, Instant Vacation
Insta Guam, Instant Vacation
  • 이예린 기자
  • 승인 2019.06.24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혼여행, 쇼핑, 휴양괌 하면 떠오르던 보편적인 이미지를 탈피한다. 이번에 새로 부임한 소니 아다 괌정부관광청 이사회 회장과 필라 라구아나 괌정부관광청장 그리고 브래드 클로팬버그 괌정부관광청 한국 마케팅 위원회 회장은 한국시장에 변화하고 있는 괌을 알리기 위해 서울국제관광산업박람회와 하나투어 여행박람회에 참석했다. 이에 한국관광신문은 이들을 만나 의 이야기를 들어봤다.

이예린 기자 lyr@ktnbm.co.kr

소니 아다 괌정부관광청 이사회 회장

-왜 괌인가

시차가 적다. 힐링하기 좋은 리조트가 가득하며 4시간이라는 짧은 비행거리가 가장 큰 매리트다. 원주민 미국 문화가 합쳐져 독특한 아시아 문화를 지녔고 스포츠, 액티비티, 쇼핑, 휴양 모두를 충족시킬 수 있는 여행지다. 역사적인 사건들에 의해 생성된 다양한 문화로 현재 괌은 활기차고 현대적인 삶의 방식으로 확장되었다. 스페인, 미국, 일본, 마이크로네시아의 문화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현재 괌의 문화를 만들어냈다. 괌의 다문화적 성향은 로컬 음식, 음악, 예술, 의상에 명백히 드러나 있다. 괌의 독특한 문화는 그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다.

 

브래드 클로팬버그 괌정부관광청 한국 마케팅 위원회 회장

-최근 집중하는 컨텐츠는

괌정부관광청은 인스타괌2.0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는 괌과 한국이 4시간 거리에 가까이 위치한다는 것을 뜻한다. 또 섬 곳곳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아름다운 비치와 전망대, 괌의 문화를 담아낸 벽화, 남부에 위치한 이나라한 수영장 등 약 44 개의 장소들을 인스타스팟으로 선정했다. 인스타스팟 리스트 및 혜택에 관련된 정보는 샵 괌무료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섬전체가 면세지역인 이점을 내세워 2012년부터 매년 샵 괌 e-페스티벌을 개최하여 괌을 쇼핑천국으로 자리매김 하게했다. 매년 진화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200개 이상의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해방 75주년을 맞이해 721일 퍼레이드쇼가 개최된다. 814일에는 괌 두짓타니 호텔에서 트레블토크가 개최돼 라인, 네이버 등 여행 플랫폼 각국 정상들이 정보를 공유하는 장을 마련한다.

 

필라 라구아나 괌정부관광청장

-향후 목표

올해 말까지 77만 명 이상의 한국 관광객을 유치하는 것이 목표다. 괌 방문 관광객들은 새로워진 인스타괌과 인스타스팟 캠페인을 경험하길 바란다. 새하얀 백사장과 수정처럼 맑은 바다 외에도 괌에는 아름다운 장소들이 많기 때문에 한국 방문객들이 인스타스팟을 방문해 괌에서만 볼 수 있는 이나라한 자연풀장 및 투몬베이 등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를 느끼기를 추천한다. 괌정부관광청은 한국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계속해서 항공사 및 여행사와 협력할 것이다. 특히 주요 여행사의 세일즈 콘테스트를 비롯해 TV 홈쇼핑, 소셜 커머스 프로모션 및 웹사이트 프로모션을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