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핵인싸 크리에이터 서울 알림이
글로벌 핵인싸 크리에이터 서울 알림이
  • 신동민 기자
  • 승인 2019.07.08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제1회 국제 크리에이터 페스티벌

서울관광재단은 지난달 28일 서울 프레지던트호텔에서 ICF 조직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ICF 조직위원회는 ‘2019 1회 국제 크리에이터 페스티벌(International Creator Festival In Seoul 2019, 이하 ICF 2019)’의 준비를 위해 설립됐다.

ICF 2019는 오는 1223일부터 25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개최된다. ICF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서울관광재단, 서울디자인재단, 미디어타임리치가 주관하며, 서울특별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후원한다.

이번 행사는 전 세계 유명 크리에이터 130여명을 서울로 초청해 진행된다. 한국, 중국, 일본, 베트남 등 10여개 국가에서 진행되는 국가별 예선전과 서울에서 진행되는 본선으로 구성된다. 국가별 예선전을 거쳐 선발된 크리에이터들은 서울에서 본선을 치르게 되며, 서울 명소 탐방, 유망 중소기업 브랜드 제품 체험, ‘I ·SEOUL· U’를 모티브로 한 콘텐츠 제작 등의 활동을 하고, 플랫폼과 SNS에서 확산하는 미션을 수행한다.

최근 SNS를 통해 관광 정보를 수집하는 수요가 높아지고 있으며, 여행지에서의 경험을 사진과 영상 등으로 공유하는 움직임도 활발히 지속되고 있다. 이러한 여행 트렌드 속에서 ICF 2019를 개최하는 것은 큰 의미를 갖는다고 볼 수 있으며, 이번 행사를 통해 130여명의 크리에이터가 보유한 팔로워 등을 대상으로 서울관광의 매력이 전 세계적으로 홍보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문병훈 ICF 조직위원회 사무총장은 발대식을 통해 이번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유관 기관 및 민간 기업과의 적극적인 업무 협력과 공동 마케팅 등을 통해 행사를 풍부하게 만들겠다는 의지를 밝혔으며 전 세계 유명 크리에이터들이 서울의 관광매력과 중소기업 브랜드의 경쟁력을 널리 홍보할 수 있도록 모바일 포럼, 문화공연 등 다양한 행사도 함께 진행할 수 있도록 계획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