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시도, 첫 만남, 첫 인사
첫 시도, 첫 만남, 첫 인사
  • 신동민 기자
  • 승인 2019.07.08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지금 여기 “여행업계 소통한DAY”
‘우수여행상품’ 선정 증서 수여식도 함께

한국여행업협회(KATA)가 처음으로 시도한 여행업계 소통한DAY’ 행사가 지난 2일 오후 6시부터 서울 종로구 텅댄스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오창희 KATA 회장은 첫 시도인데 이번 자리를 통해 여행업 다양한 분야의 관계자들과 첫 만남과 첫 인사를 나누며 청사진을 그려나가는데, 주춧돌이 되길 기대한다호응도가 매우 높았던 만큼 향후 지속적인 행사 진행을 고려해 볼 것이라고 전했다.

더불어 오후 5시에는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여행업협회가 주관하는 ‘2019-2020 우수여행상품선정 증서 수여식도 함께 진행됐다. ‘우수여행상품은 소비자에게 여행상품의 선택기준을 마련하고 여행상품의 국제경쟁력 제고를 목적으로 전국의 여행사를 대상으로 완성도, 안정성, 독창성, 시장성 등의 평가를 거쳐 우수여행상품을 선정하는 인증제도이다.

KATA 관계자는 올해 전 부문에 걸쳐 총 676개 상품이 접수됐으며, 이는 역대 최고 접수 기록이라고 밝혔다.

노랑풍선은 2014부터 올해까지 6년 연속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국내부문 [제주도]신라스테이 버스 여행 3일 상품과 해외부문 미서부 핵심 일주 8이스라엘+요르단 9일 등 총 2개 부문에 선정됐다.

온라인투어는 2018-2019 시즌에 이어 2회 연속 우수여행상품인증을 받았다. 해외여행 상품으로는 [노팁, 노옵션, 노쇼핑] 다낭/호이안/하노이/하롱베이6[노팁/노옵션/노쇼핑]나트랑/빈펄랜드/달랏5일 등 2개의 베트남지역 상품이 선정됐다. 국내상품의 경우 대한항공타고부산/대마도 23일상품이 2년연속 선정되며 상품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입증 받았다.

오는 10월 창립 20주년을 맞는 KRT8년 연속 선정의 영광을 누렸다. 올해 선정된 상품은 [첫눈에 반한 동유럽] 동유럽 49(프라하 속 자유/작센스위스/드레스덴) [내 마음속 그 곳, 중세로의 힐링] 러시아+발트 39[지구별 오감여행] 도하 관광 코카서스 310[내 인생의 버킷리스트 중남미 5개국 13(이과수/마추픽추/우유니 사막)이다.

내일투어는 6년 연속 우수여행상품 인증을 받았다. 이번에 내일투어가 인증받은 5개의 우수여행상품은 아웃바운드 일반상품 부문의 골든트라이앵글 프리미엄 금까기 시드니 에어즈락 금까기 시칠리아 일주 드라이빙 금까기 등 3개 상품과 배낭여행상품 부문의 내 인생의 버킷리스트 남미 완전 일주 29[동남아] 호텔팩 오리엔트 16일 등 2개 상품이다.

올해로 4년 연속 우수여행상품 인증을 받은 롯데제이티비는 국내 부문 속초로 떠나는 가족여행과 인바운드 부문 [청주공항 직항] 자연만끽 골프투어를 포함한 총 3개의 상품이 선정되었으며 해외 부문에서는 훗카이도 최북단&최동단 열차 6일 여행이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